더 깨끗하고 더 건강하게, 별별 유기농 식품 열전

- 6월 2일 유기(62)데이, 농·축산물에 이어 이제는 가공식품까지 유기농이 대세

- 국내 최초 유기농 가공식품 인증 획득한 ‘상하목장 유기농 딸기·바나나 우유’, 면과 스프의 95% 이상 유기농 재료 사용한 ‘자연드림 오가닉 라면’ 등

뉴스 제공
매일유업 코스닥 005990
2014-05-22 08:50
서울--(뉴스와이어)--6월 2일은 유기농 농산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환경농업단체연합회가 지정한 ‘유기(62)데이’다. ‘유기(62)데이’는 올해로 9회째를 맞고 있다. 국내에 유기농 트렌드가 시작된 초기에는 농·축산물 등 자연 식품이 대표적인 유기농 식품군이었지만, 최근에는 가공식품까지 유기농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딸기·바나나 우유, 라면, 주류 등 유기농 생산을 쉽게 연상하기 어려운 카테고리에서도 유기농 원료를 사용하고, 인증마크까지 획득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딸기·바나나 우유, 이젠 유기농 가공식품 인증마크 보고 고르자 - 상하목장 ‘유기농 딸기·바나나 우유’

안전 먹거리에 대한 높은 관심 속에 유기농 우유가 사랑을 받으면서 이제는 가공유 제품에도 유기농 바람이 불고 있다. AC닐슨이 2014년 3월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국내 유기농 가공유 시장은 작년 동기 대비 200배 가량 성장했다. 국내 유기농 가공유 제품의 대표주자는 매일유업 상하목장의 ‘유기농 딸기바나나 우유’이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시판되는 딸기바나나 우유 중 최초로 농림축산식품부의 유기농 가공식품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유기농 낙농에 최적의 입지를 자랑하는 청정지역 고창에서 스트레스 없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란 상하목장 젖소의 원유를 사용하고, 합성색소나 합성향료 등의 첨가물 대신 유기농 딸기와 바나나 과즙으로만 맛을 냈다는 것이 차별점이다. 또한 원유를 132~150℃의 초고온에서 2초간 순간살균한 후, 무균팩에 충전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어 실온에서도 10주간 장기 보관이 가능하다. 특히 아이들이 한 손에 들고 먹기 좋은 125ml의 소용량 제품이라서 외출이나 야외 활동 시에도 휴대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상하목장 ‘유기농 딸기바나나 우유’는 대형 마트 및 백화점, 온라인몰 제로투세븐(http://www.0to7.com/) 에서 판매 중이다.

정크푸드의 자연스러운 변신 - 자연드림 ‘오가닉 라면’

‘라면’은 대표적인 정크푸드로 인식되고 있는 제품이다. 하지만 최근 유기농 트렌드에 힘입어 라면도 유기농 재료로 만든 건강한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자연드림에서 출시한 ‘오가닉 라면’은 면과 스프의 원재료 95% 이상을 유기농으로 사용한 국내 최초 유기농 라면이다. 면은 유기농 우리밀과 유기농 감자전분을 사용했고 분말 스프는 화학첨가물의 사용 없이 유기농 재료를 농축, 분쇄, 건조했으며, 건더기 스프는 유기농 대파, 양파, 표고버섯을 동결 건조해 만들었다. 자연드림의 오가닉 라면은 농림축산식품부의 유기농 가공식품 인증 및 안전성, 순환성, 지속가능성, 생물다양성 혹은 동물복지, 신뢰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는 iCOOP 생협 독자인증시스템 AAA등급을 획득했다.

프리미엄 막걸리를 넘어 유기농 인증 막걸리로 - 배상면주가 ‘유기농 막걸리’

일명 ‘막걸리 붐’이 일어난 지 5년째, 이제 맛과 품질은 기본이고 건강함까지 따지며 막걸리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생겨나고 있다. 배상면주가는 이런 소비자들의 필요를 반영해 2013년 상반기에 ‘유기농 막걸리’를 출시했다. 막걸리의 본격적인 붐이 일어난 지 5년째 접어들면서 시장이 성숙함에 따라 보다 안전하고 천연의 막걸리를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해 유기농막걸리를 출시했다막걸리의 본격적인 붐이 일어난 지 5년째 접어들면서 시장이 성숙함에 따라 보다 안전하고 천연의 막걸리를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해 유기농막걸리를 출시했다 막걸리의 본격적인 붐이 일어난 지 5년째 접어들면서 시장이 성숙함에 따라 보다 안전하고 천연의 막걸리를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해 유기농막걸리를 출시했다‘유기농 막걸리’는 100% 유기농 쌀만 사용해서 만든 막걸리로 일체의 인공감미료(아스파탐)를 사용하지 않았다. 때문에 인공적인 단맛이 없으며 담백한 풍미와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워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유기농 워터 - 하이트진로 ‘노르딕 코이뷰’

매년 고속 성장하고 있는 프리미엄 워터 시장 또한 유기농 트렌드에서 예외가 아니다. 하이트진로에서 지난해 하반기부터 정식으로 수입 및 판매하고 있는 ‘노르딕 코이뷰’는 핀란드산 100% 유기농 자작나무 수액 제품으로 핀란드 식품 안전 관리국(Finnish Food Safety Authority)에서 부여하는 유기농 인증을 획득했다. 자작나무 수액은 소화 촉진을 돕고, 신진대사 활성화, 요도통증 완화, 체내 해독 작용, 혈액순환 증대 등 다양한 건강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노르딕 코이뷰’는 첨가물이나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고 유기산, 아미노산 등이 풍부해 핀란드에서는 천연 건강 음료로 사랑 받고 있는 제품으로, 3년 동안의 실험을 거쳐 자작나무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보채는 아기에게 과자 주고 싶다면? - 매일유업 ‘요미요미 유기농 쌀과자’

어린 아기들이 끼니 사이에 울고 보채거나, 외출 중 먹을거리를 찾을 때 요긴한 것이 아기용으로 출시된 과자들이다. 하지만 이제 이유식을 시작한 어린 아기들에게 먹이는 제품이라 선택 시 첨가물과 나트륨 등 여러 요소를 두루 고민할 수밖에 없다. 매일유업의 ‘요미요미 유기농 쌀과자’는 그런 엄마들의 고민을 해결한 건강한 아기과자 제품이다. ‘요미요미 유기농 쌀과자’는 100% 유기농 쌀과 야채, 과일로만 맛을 냈고, 설탕, 소금, 밀가루, 기름은 물론 색소나 향료, 보존료 등 화학적 합성첨가물을 전혀 첨가하지 않았다. `요미요미 유기농 쌀과자’는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은 물론 농림축산식품부의 유기농 가공식품 인증까지 추가로 획득해 보다 안심하고 고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eil.com

연락처

매일유업 홍보대행
KPR
공진아
02-3406-213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