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이아이피, 100세 시대 생애설계 가이드 배포

- 퇴직(예정)자를 위한 베이비부머 세대의 다양한 정부지원 제도를 활용한 제2의 인생설계

2014-05-22 13:47
서울--(뉴스와이어)--정부에서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퇴직예정자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지원하고 있다. 취업을 위한 “장년취업인턴제”와 예비창업자를 위한 “시니어창업스쿨”, 귀농귀촌을 위한 “귀농, 귀촌교육” 등 다양한 교육, 컨설팅, 자금지원 등 제도가 많다. 이처럼 다양한 지원제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베이비부머 퇴직예정자는 이러한 제도가 있는지 잘 모르는 상황이다.

이러한 다양한 정부제도에 대한 이해를 위해 중앙이아이피는 100세 시대 생애설계 가이드를 배포하고 있다. 생애설계 가이드에는 취업, 창업, 귀농귀촌, 사회참여, 여가, 건강 연금, 지원센터소개 등 퇴직자가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부지원 제도를 한데 모았다.

현재 책자는 기업, 기관에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며 일반인 대상의 퇴직공개교육 수료자에게도 배포되고 있다.

중앙이아이피는 퇴직공개 교육을 통해 개인의 경력 분석을 통해 미래에 대한 목표를 세우고 다양한 퇴직 준비의 영역에 대한 이해와 실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책자와 교육에 대한 문의는 02-749-7043으로 하면 된다.

고령사회고용진흥원 소개
(사)고령사회고용진흥원(회장 조갑룡)은 전문지식과 실무경력을 보유한 중고령자에게 공공기관, 민간기관, 사회적기업 등과 연계하여 일자리 창출, 재능기부, 및 사회 공헌에 대한 활동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익적 사회 서비스를 확산하기 위해서 설립된 고용노동부 인가 사단법인이며, 중앙이아이피는 교육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http://www.jeip.co.kr

웹사이트: http://www.ask.re.kr

연락처

중앙이아이피(주)
황선영
02-749-7043

이 보도자료는 고령사회고용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