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 상허기념도서관(관장 한상도)은 도서관에서 운영 중인 학술전자정보원의 이용률을 높이고 학술연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1일 도서관 내 1층 로비에서 ‘2014 상허기념도서관 학술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했다.
건국대 상허기념도서관은 지난 21일 도서관 내 1층 로비에서 2014 상허기념도서관 학술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했다.
건국대 상허기념도서관은 지난 21일 도서관 내 1층 로비에서 2014 상허기념도서관 학술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했다.
건국대 도서관은 학술전자정보원 제공 DB업체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참가자들에게 학술전자정보원 이용 방법을 시연하는 행사와 학술DB 활용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총 27개 업체가 참가해 도서관에 서비스 중인 전자저널, e-Book, 동영상강좌의 안내와 홍보를 위한 DB시연행사를 1층 로비에서 진행했으며, △통계분석과 리서치 △Web of Science △SCOPUS 등 해외온라인저널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방법에 대한 특강도 도서관 6층에서 열렸다. 이번 박람회에는 총 580여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건국대 상허기념도서관 한춘수 학술정보개발팀장은 “도서관 이용자들이 다양한 전자정보를 체험하고 배우면서 학술전자정보에 대한 인지도도 높아지고 전자정보 활용 능력도 향상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이 보도자료는 건국대학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