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FOOD 2014, 대구음식관광박람회와 동시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더 커지고 다채로워진 DAFOOD 2014(다푸드 2014)가 오는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EXCO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제13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와 동시 개최되며, 350개 사 600부스 규모로 역대 최대 규모로 확대하여 개최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대구국제식품전’이라는 명칭에서 ‘다(多)푸드(DAFOOD)’로 명칭을 바꿔 식품 전시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줄 전망이다.

올해 전시 분야는 가공·기능식품존, 전통·수입주류존, 식품외식창업존, 커피·디저트산업존, 급식·포장기기존, 기능성식기존, 지자체특산품존(Local Food존) 등 보다 구체화되고, 전문적인 7가지의 카테고리로 각 분야별 종사자들에게 신제품 비교 전시 및 식품산업의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강 이남 최대의 음식 축제인 제13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되어 5만 명 이상의 관람객 방문이 기대된다.
※ 2013년도 방문객 : 46,094명

특히, 대구음식관광박람회는 연요리 특별관, 꽃요리 전시관, 계절 음식관, 앞산 맛길관, 사찰음식관, 저염식관, 신상 글로벌 맛집관, 대구 명인관 등 다양한 웰빙 음식을 주제로 전시되며, 다푸드와 함께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전시회 중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매년 확대되고 있는 대구경북지방 중소기업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주관 1:1 구매 및 수출상담회이다. 국내 식품 대기업, 대형유통사 등 다양한 분야의 바이어들을 모집하여 전시회 참가업체와 1:1 구매 및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특히, 대구경북지방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유통센터 및 한국식품발전협회를 통하여 국내 유수의 대형 유통사(롯데홈쇼핑, 롯데마트, 홈플러스, Sh수협쇼핑, GS SHOP, 현대홈쇼핑, NS홈쇼핑 등)와 편의점 리테일, 홈쇼핑 업체 등이 자리할 예정이며, 오뚜기, 대상 베스트코, CJ 등 식품 대기업들도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2013년 전시회에서는 식품대기업, 대형유통사 등이 바이어로 참가하여 320건(상담액 240억 원)의 상담 성과를 이끌어 냈고, 올해도 2배 이상 확대·개최되는 이번 1:1 구매 및 수출상담회는 대형 유통망 진입이 어려운 중소기업 및 신규 거래선을 찾고 있는 식품 산업체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번 상담회는 다푸드 2014의 전시 참가업체에 한하여 전시회 기간 중 1:1 상담이 가능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캠핑존은 젊은 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캠핑 관련 식재료, 기구, 장비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캠핑 전문 요리사를 초빙하여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캠핑 요리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핑 요리 강연은 사전 신청을 통하여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구·경북 급식 영양사 보수교육(2,000명), 일반음식점 기존 영업자 위생교육(2,000명) 등의 법정교육이 전시회 개최기간 중 실시되어 단체급식업체, 기기업체 및 식품제조업체에서는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식품 세미나, 창업 세미나 및 사업 설명회, 칵테일 & 와인 세미나 등이 열려 일반 참관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대구시 권학기 농산유통과장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업체들이 자사 제품에 대한 시식 및 홍보행사를 참관객들의 참여 이벤트와 함께 진행하여 참관객들과 소통하는 마케팅의 새로운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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