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노인종합복지관, ‘독거노인 친구만들기’ 시범사업 선정되다

2014-05-22 14:50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에서는 보건복지부가 2014년에 실시하는 독거노인 친구만들기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4월부터 본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독거노인 친구만들기’ 사업이란,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홀로 사는 노인들의 우울증 예방 및 자살·고독사(혼자 사는 노인들이 죽음을 맞은 뒤 수개월에서 수년 뒤에 타인에 의해 발견되는 사고) 방지를 목적으로 계획되었으며, 현재 전국 56개 시·구의 60개 기관이 시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노인자살 및 고독사 문제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요인으로 나타난 우울증, 사회적 관계 단절, 자살시도 등을 고려하여 사업 대상자를 선정한다는 점이 기존의 독거노인 관련 복지사업과 다른 점이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사회관계가 취약한 독거노인을 선정하여 대상자의 특성에 맞춰 전문적인 상담치료와 원예, 공예 등과 같은 활동 프로그램들을 진행할 계획이며,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도봉구 내 홀로 사는 어르신간의 상호 돌봄체계를 구축하여, 독거노인의 우울 완화 및 사회적 관계 형성을 지원하고자 한다.

현재 도봉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하고 개별적인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기관에서 실시하고 있는 ‘독거노인 친구만들기’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기관 담당자에게 문의(☎02-993-9900)하면 된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소개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복지발전을 위하여 서울시가 건립했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2000.10)하는 전문적인 노인복지기관으로서 재활치료, 복리후생, 사회교육, 여가지도, 건강진단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실시하여 보람있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저소득 노인들의 자활자립을 도와 지역노인의 복지향상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건설을 유도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dobongnoin.or.kr

연락처

도봉노인종합복지관
홍보담당 강정은 사회복지사
02-993-9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