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유럽지역 수출 활로 개척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는 유럽지역 시장개척 활동을 전개한 결과, 총 141건 2474만불의 수출상담 실적과 15건 1128만불의 수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해외무역사절단에는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지역 주력 상품인 기계·금형, 광·LED, 부품소재 등 지역 중소기업 11개사가 참여해 그리스 아테네를 비롯한 벨기에 브뤼셀, 영국 런던 등 유럽 3개 지역을 대상으로 수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최근 완만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EU에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한·EU FTA 발효에 따른 관세 인하 등의 효과를 십분 활용하는 한편, 기술 과 품질 우수성을 알리는데 중점을 두고 상품 수출 활동을 펼쳐 시장 개척 자신감과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했다.

또한, 방문 지역별로 단체 상담과 개별 기업 방문활동을 적절하게 안배해 바이어의 수요에 적극 대응하면서 기업에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국내 전시회에 초대하거나 구매계약을 위한 면담 약속을 성사시키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재정위기를 극복한 후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그리스와 대외무역 의존도가 높은 영국에서는 우리 상품의 기술 경쟁력과 매력적인 구매 조건으로 마케팅을 한 결과 수출계약, 기술제휴, 독점 판매권 부여 등에 관한 문의도 이어졌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3월의 아프리카와 이번 유럽시장 개척활동에 이어 아시아(6월), CIS(9월), 중남미(11월) 지역을 대상으로 해외무역사절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청 소개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강운태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오고 있다. 강운태 시장은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만들겠다는 시정 목표 아래 전국 지자체 최초로 매주‘시민과의 만남의 날’ 운영으로 소통행정 실현해오고 있다. 광주시의 3대 시정 방향은 민주 인권 평화도시, 인본 문화 예술 도시, 첨단과학산업도시 건설이다. 의병활동,학생동립운동,5·18민주화 운동을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해 UN인권 도시 지정을 추진 중이며, 5조3천억원을 투자해 아시아문화중심도시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 지원을 확대하고 광주R&D특구 지정을 계기로 첨단과학산업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국제협력과
통상진흥담당 황인찬
062-613-3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