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콩고 세관직원 초청해 관세행정기법 연수 실시

뉴스 제공
관세청
2014-05-22 17:29
대전--(뉴스와이어)--관세청(청장 백운찬)은 5. 21.(수)∼6. 3.(화) 콩고 세관직원 15명을 초청, 관세행정기법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콩고 세관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두 번째 연수로서, 한국 전자통관시스템 및 한국 관세청의 선진 관세행정제도에 대한 강의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특히, 관세행정 개선을 위한 세계적 관심사인 ‘통관소요시간단축’ 문제에 대한 집중토론을 실시하여 콩고에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 부산세관 및 산업현장을 방문하여 우리 관세행정을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번 연수를 통해 콩고에 한국 관세청의 선진 시스템 및 운영 기술을 전수함으로써 관세행정 선진국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우리나라와 우리 기업에 대한 우호적 분위기를 조성하여 콩고 내 현지 통관애로해소는 물론 우리 기업의 수출입 활동 및 기업들의 현지진출활동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세청은 앞으로도 가나, 몽골, 베트남 및 챠드 등 개도국을 대상으로 선진 관세행정기법 연수를 실시하여 지속적이고 실효성 있는 관세 외교를 펼칠 계획이다.

관세청 소개
관세의 부과, 감면, 징수와 수출입품의 통관 및 밀수 단속을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중앙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가 있고 전국에 6개의 지방 세관을 두고 있다. 조직은 통관지원국, 심사정책국, 조사감시국, 정보협력국, 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통관지도국은 수출입물품 통관과 휴대품 검사를 관리한다. 심사정책국은 수입물품에 대한 조세 관리 및 관세율 적용을 담당한다. 조사감시국은 밀수품의 반입, 공항과 항만을 감시한다. 정보협력국은 국제 관세기구와의 협력 업무 등을 관장한다. 기획재정부 세제실장 출신인 백운찬 청장이 2013년부터 관세청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ustoms.go.kr

연락처

관세청
정보협력국 국제협력팀
윤주현 사무관
042-481-79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