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기자재 공인시험기관과 상호협력 간담회 개최

뉴스 제공
한국전력 코스피 015760
2014-05-23 11:28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5월 22일(목) 오후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전력기자재의 성능확인과 직결된 공인기관 시험성적서의 위·변조 ZERO화를 위해 한국전기연구원(KERI),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등 국내 주요 공인시험기관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는 시험성적서 상시 검증체계 구축을 위한 한전과 시험기관간 DB연계 및 시험성적서 위·변조 공동 대응방안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아울러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시험비용 감면과 전력기자재 품질향상을 위한 논의도 활발히 진행되었다.

한전 하희봉 자재처장은 “그동안 한전과 관련된 업무영역에서 공인시험성적서의 위·변조 사례는 다행히 발견되지 않았지만 마음을 놓아서는 안된다.”라고 역설하고 시험성적서 위·변조 원천차단을 위한 시험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하였다.

한전은 시험성적서를 위변조하는 사례가 발생할 경우 업체의 자격기준을 등록정지 1년에서 자격취소로 강화하였고, 그동안 업체가 한전으로 제출하던 공인시험성적서를 시험기관이 직접 한전으로 제출하도록 시험성적서 제출방법을 개선한 바 있다.

한전은 앞으로 시험기관과의 간담회를 정례화하고 업체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여 단 한건의 시험성적서 위·변조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업무프로세스를 정립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epco.co.kr

연락처

한전
자재처 자재기획팀
02-3456-4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