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Q, 비용 절감 및 품질 개선 위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 달성한 업체 선정

뉴스 제공
ASQ
2014-05-23 13:45
밀워키, 위스콘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랍 에미리트의 두바이 알루미늄(Dubai Aluminium)과 아르헨티나의 Tgestiona가 ASQ의 국제 팀 우수성 상(ASQ’s International Team Excellence Awards, 이하 ITEA, http://asq.org/wcqi/team-award)에서 품질 향상과 비용 절감을 인정받아 금상을 수상했다.

ASQ는 최근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열린 세계품질 혁신대회(World Conference on Quality and Improvement, 이하 WCQI, http://asq.org/wcqi)에서 은상 및 동상 수상자들과 함께 금상 수상자들을 발표했다. 29년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에는 총 14개국에서 출전한 38개 결승진출 팀들이 금, 은, 동상을 놓고 경연했다.

ITEA 프로세스는 이 분야에서는 유일하게 팀 기반의 프로세스 향상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전세계의 조직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ITEA 기준은 팀원들이 조직의 전반적인 개선 노력에 효율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기본 틀을 제시한다.

1985년 이후, 다양한 규모의 1,050개 이상의 조직들이 장기간에 걸친 기준 적용의 증명된 결과물들을 보여왔고, 결과적으로 수백만 달러의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각 수상 레벨에서 최소의 점수를 획득한 팀에게 금, 은, 동상이 수여됐다. ASQ의 WCQI에서 품질영향 세션(Quality Impact Sessions) 중 진행된 심사에서, 참가 팀들은 품질 향상 프로세스 성공과정과 실제 생활 적용을 선보였다.

두바이 알루미늄의 스텁 수리 절감 팀(Stub Repair Reduction Team)은 고품질의 장비와 공법 적용으로 제품 손상을 줄여 수리 비용을 감소한 결과, 연간 130만 달러를 절감할 수 있었다.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위치한 Tgestiona의 시간문제 팀(Matter of Time Team)은 회사 시스템에 대한 고객의 접근을 다루는 프로세스에 6시그마(Six Sigma)를 적용했다. 그 결과 에러율이 10%에서 0.05%로 줄었고, 프로세싱 시간도 26일에서 3일 이내로 단축됐다.

이밖에 수상한 팀들은 다음과 같다.

은상
· 카자나 국책은행(Khazanah Nasional Berhad), 블리츠 팀(Team Blitz),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 말레이시아
·
동상
· 젠팩트(Genpact), 주문-결제 전환 프로세스(Transforming Order to Cash Process), 요하네스버그(Johannesburg), 남아프리카공화국
· 맥스라이프 보험(Max Life Insurance Co. Ltd.), 고객유지 팀(Proactive Retention Team), 구르가온(Gurgaon), 하리아나(Haryana), 인도
· 상하이 존슨 컨트롤스 얀펑 시팅 메카니즘(Shanghai Johnson Controls Yanfeng Seating Mechanisms Co., Ltd.), JCYM 지속발전 팀(JCYM Continuous Improvement Team), 상하이(Shanghai), 중국
· 폭스바겐 아르헨티나(Volkswagen Argentina) — 코르도바 공장(Córdoba Plant), 컨택트 존(Contact Zone), 코로도바(Córdoba), 아르헨티나

팀들의 수상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ow.ly/x717l 참조

조직들의 최고의 성과 달성을 돕기 위해 ASQ는 ITEA 기준에 의해 고안된 훈련 및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훈련 프로그램은 세계의 조직들이 유능한 팀들을 개발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독특한 트레이닝 및 코칭 기회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케빈 브레일리(Kevin Braley)의 이메일 kbraley@asq.org을 통해 얻을 수 있다

2014-2015 ITEA 참가신청에 대한 정보를 원하거나 7월 1일 마감되는 신청서 접수를 원한다면 웹사이트 wcqi.asq.org(http://asq.org/wcqi)를 방문하거나 gbalagopal@asq.org로 이메일을 보낸다.

ASQ 소개

ASQ는 이 세계를 더욱 효율화 시키기 위해 아이디어와 방법을 공유하며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글로벌 커뮤니티다. ASQ는 전세계 기업과 조직 및 지역사회를 변화시켜 내일의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다양한 분야의 품질 옹호자들을 한 데 모으는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ASQ는 위스콘신 밀워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중국, 인도, 멕시코에 국가 서비스 센터를, 그리고 아랍 에미리트 연합에 지역 서비스 센터를 두고 있다. ASQ의 회원, 임무, 기술 및 훈련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asq.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asq.org/index.aspx

연락처

ASQ
케빈 브레일리(Kevin Braley)
(414) 272-8575 (내선 7587)
(800) 248-1946
kbraley@asq.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