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자전거 나눔운동, 방과후 아동 돌봄센터에 자전거 전달

뉴스 제공
굿프랜드
2014-05-23 15:26
대전--(뉴스와이어)--경기도 고양의 ‘사랑의 자전거 나눔운동(이사장 우원식)’은 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대표 이창희)와 23일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자전거 기증식”을 가졌다.

사회적 기업인 “사랑의 자전거 나눔운동”은 지하철역이나 버스정류장 등 공공장소에 방치된 자전거를 말끔히 수리해 사회적 취약계층의 아동, 청소년들에게 재활용되어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오늘 기증된 25대의 자전거는 방과후 아동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청소년들에게 직접 전달되어 학교통학과 여가활동 및 체력단련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

자전거 나눔운동 이태호 팀장은 “지난 해에도 아이들에게 자전거 33대를 기증하여 잘 활용되어 좋았는데, 올해에도 말끔하게 정비된 자전거를 꼭 필요로 하는 아이들에게 나눠 줄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학교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따뜻한 미소를 지어 보였다.

“사랑의 자전거 나눔운동”은 소외된 이웃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버려진 물건에 새 생명을 불어 넣는 재활용 환경운동이며, 에너지 절약을 도모하고자 하는 녹색교통운동이다.

굿프랜드 소개
사단법인 굿프랜드는 신체, 정신적 어려움과 경제적으로 고통받는 사회적 취약계층과 저소득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회원과 지역사회 모두가 참여하는 행복공동체를 만들고자 하는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gfchild.kr

연락처

사단법인 굿프랜드
기획팀
구미숙 사무국장
042-283-31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