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KEB 리더의 7가지 행위규범 실천 다짐 행사 가져

뉴스 제공
외환은행
2014-05-25 11:20
서울--(뉴스와이어)--외환은행(은행장 김한조, www.keb.co.kr)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김한조 은행장을 비롯한 전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KEB 리더의 7가지 행위규범’ 실천 다짐 행사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실천 다짐 행사는 지난 3월 김한조 은행장 취임 후 전행적으로 추진중인 ‘열린문화 구축 프로젝트’의 일환이며, 지난 4월 임원 워크샵을 통해 경영진들이 직접 수립한 ‘KEB 리더의 7가지 행위규범’에 대한 다짐의 시간 및 김한조 행장을 비롯한 외환은행 전 경영진 모두가 행위규범을 솔선하여 실천할 것을 서약하는 서약식 순으로 약 1시간 정도 진행되었다.

김한조 은행장은 "리더들의 행동이 변하는 것이 우리의 조직문화를 변화시키고 새로운 조직문화를 만들어가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며“이번 새롭게 마련한 ‘KEB 리더의 7가지 행위규범’은 우리 경영진이 치열하게 고민해서 직접 제정한 만큼 반드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외에도, 김한조 은행장은 전 경영진이 직접 서명한 행위규범을 본점 로비에 게시하고, 사내인트라넷인 장미전자사무실에 등재하는 등 경영진들의 실천의지를 KEB 8천여 임직원들에게 널리 전파하도록 직접 지시함으로써 그 의미를 더욱 공고히 다졌다.

[변화와 혁신을 위한 KEB 리더의 7가지 행위규범]
- 하나. “모든 책임은 내가 진다”는 자세로 결단력 있게 행동하며, 모든 일에 솔선수범한다.
- 둘. 의사결정은 신속하고 정확하게 내리며, 형식보다는 실행을 우선시한다.
- 셋. 본인의 이해관계보다는 고객과 KEB의 성공을 먼저 생각하며, 타 사업부문과 적극 소통하고 협업의 기회를 발굴하고 장려한다.
- 넷. 열린 마음으로 직원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업무지시는 본인의 생각을 먼저 정리한 후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내린다.
- 다섯. 권위주의적인 말과 행동을 하지 않으며, 자유로운 소통 분위기를 조성하고 직원들을 존중하고 배려한다.
- 여섯. 직원의 단점보다는 장점을 이야기하며, 자주 칭찬하고 격려한다.
- 일곱. 후배직원의 육성을 주도하며, 직원의 역량개발을 최대한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www.keb.co.kr

연락처

외환은행
전략기획부
차장 권남규
02-729-85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