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전국 6개 광역지자체대상 농촌관광 유치마케팅 실시

- 농촌체험마을에 대학생인턴 65명 파견

뉴스 제공
한국관광공사
2014-05-25 11:23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가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 지역 대학 등과 손잡고 대학생인턴을 선발, 농촌체험마을에 인턴으로 파견한다.

공사는 금일 5월 23일(금) 오후 3시에 본사 관광안내전시관에서 ‘대학생인턴 활용 농촌체험관광 활성화사업’을 위한 발대식 및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발대식에는 전국의 6개 광역지자체 관계자, 지역의 14개 대학에서 선발된 대학생인턴 65명과 담당교수, 그리고 27개 체험마을 대표 등 총 100여 명이 참가하였다.

발대식을 마친 대학생인턴은 관광객 유치마케팅 등 이틀간의 교육을 마친 후, 지역 체험마을로 파견되어 방학과 주말을 이용하여 체험마을에서 활동하게 된다. 인턴들은 기간 중 SNS 등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 체험객 안내, 마을별 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대학생인턴은 근무수당 지급 및 대학 학점이 부여되며, 공사명의의 수료증과 함께 향후 취업·창업 등을 위한 다양한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현재 전국적으로 2천여 개가 넘는 체험마을은 체험관, 숙박동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연간 2∼3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지만, 농촌 특성상 젊은 인력이 부족하여 운영에 애로가 있으며, 인터넷 등을 통한 온라인 홍보에 약점이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작년도 강원권, 충청권, 호남권 지역에서 총 48명의 대학생인턴이 22곳의 체험마을에서 활동하여 체험객 26만명, 체험매출 31억원을 달성(전년대비 각각 17.2%, 21.7% 증가) 하는데 기여하였으며, 본 사업을 통해 신규 체험프로그램 19건이 발굴되었고 농촌마을의 국내여행 상품화가 실현되었다.

공사 지자체협력팀 박이락 팀장은“동 사업은 2012년부터 강원지역에서 시작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충청·호남권역으로 사업이 확대됨에 따라 이번에 3개 지역 통합 교육 및 발대식을 개최하게 되었다”며 “지난 2년 간의 사업을 통하여 대학생인턴 사업성과가 검증된 만큼, 내년부터는 전국적으로 규모를 확대하여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지자체협력팀
02-728-9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