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교육과 취업을 한 번에’, 이벤트넷, 크루1기 모집

- 우수한 인재와 중견 이벤트회사와의 매칭 시스템

뉴스 제공
이벤트넷
2014-05-26 10:30
서울--(뉴스와이어)--이벤트 프로모션 교육과 취업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이벤트넷 크루1기를 모집한다.

국내 이벤트 산업 시장은 대략 2조 원 정도로 추산되며 여수박람회, 평창동계올림픽, 대구 유니버시아드대회 등 국가적인 메가이벤트부터 지역축제, 신제품발표회, 컨벤션(국제회의), 전시회, 기업프로모션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 운영 하는 업무를 하는 전문가 영역이다. 이런 업무를 대행하고 있는 회사가 이벤트 회사이며 이벤트 기획이나 운영, 연출 업무를 하는 사람을 이벤트 기획자 혹은 이벤트 매니저라고 한다.

그러나 ‘이벤트’에 대한 이미지는 생일, 파티, 프로포즈, 도우미 등으로 우선적으로 떠오르는 인식 때문에 우수한 인재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인재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이벤트 업계는 경력직의 부재로 항시 인력난이 심화되고 있으며 일정 정도의 경력을 갖은 경우 연봉도 높은 편이다.

이미 대학에도 이벤트 관련 학과가 설치되어 있는 곳이 있지만 산, 학 연계가 원활하지 않아 업계에서 실제로 원하는 인재양성이 다소 미흡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때문에 우수한 인재를 원하는 이벤트 회사나 이벤트 회사에 입사하고 싶은 사람들이 서로의 접점을 찾지 못해 인재확보나 입사에 어려움이 있다. 이는 학교측이나 학생측이나 동일하게 피해를 끼치고 있다.

이에 이벤트넷에서는 이벤트 회사에 취업을 원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이벤트넷 크루(crew)'를 선발하여 무료로 교육을 시키고 교육이수 이후에는 관련회사에 취업을 시키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선 이벤트 관련 교육은 이벤트 회사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기획’에 대한 훈련과 ‘이벤트 사례’를 중심으로 이벤트 업계에서 알려진 실무 전문가들의 교육을 받는다. 정해진 교육과 과제를 제출하고 중견급 이상의 이벤트회사에 취업을 해주는 시스템이다.

대상은 2년제 이상의 대학재학생 혹은 졸업생으로써 이벤트 회사에 취업을 원하는 사람을 우선으로 한다. 어학이나 기타 특기가 있으면 좋다. ‘취업’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졸업생이나 졸업을 앞두고 취업이 가능한 사람으로 제한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태도’가 우선이다. 교육과정 중 무단결석이나 정해진 과제 미제출 등 정해진 규칙을 위반하는 경우에는 무조건 탈락시킨다. 이는 이벤트 기획자는 항상 대인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전문가로써 관계성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남녀 제한 없으며 연령은 29세 미만으로 한다. 교육과정은 과정 시작 후 12주 과정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며 활동비는 지급하지 않는다.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이벤트넷의 엄상용 대표는 “그 동안 이벤트넷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글을 보고 개별적으로 연락을 해온 학생들을 이벤트회사에 취업을 시키고 있는데 이를 정규 프로그램으로 만들면 회사나 취업희망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여 시행을 한다”고 말했다. 또한 “꼭 당부하고 싶은 것은 ‘레퍼런스’를 만들고자 하는 사람은 사양하며 ‘이벤트회사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만을 원한다”고 덧붙였다.

자격 : 2년제 대학 이상 졸업생 혹은 졸업반, 교육 이후 취업 가능한 자(고졸이지만 능력이나 열정이 있다고 판단되면 지원 가능함)
연령 : 29세 미만
전공, 성별 : 무관
모집기간 : 5월26일(월)부터 6월18일(수), 6월23일 발표(이후 면접일자 개별통보)
교육과정 : 약 12주(이후 변동 가능)
교육장소 : 과정에 따라 상이함(이벤트회사 혹은 현장교육 실시예정)
활동(교육)내용 : 기획서 작성법, 기획서 작성(과제), 기본예절교육, 이벤트사례 등(실무전문가), 이벤트 현장 참관리포트 작성
제한조건 : 교육 이수 후 취업 가능한 자
교육비, 활동비 : 무료, 활동비 지급하지 않음
이수자격 : 2회 이상 불참 혹은 과제 미제출, 태도 불량 등은 탈락함

제출물

1. 개별이력서, 자기소개서 제출(자기소개서에 이벤트회사에 취업하고 싶은 동기나 열정 등을 표기)
2. 행사리포트(행사참관기)- A4 1장 정도, 사진은 3-4매 정도 별도

교육일정 : 7월초부터 실시
선발방안 :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
선발인원 : 10명 내외
기타 : www.facebook.com/eventnet 이벤트넷 페이지 ‘좋아요’ 선택(필수)
문의 : eventnet00@hanmail.net(전화문의 없음)

※ 교육 이후에 적극적으로 다양한 취업지원을 하지만 개인에 따라 100% 취업을 보장하지는 못합니다. 개인취향, 판단 능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이벤트넷 소개
이벤트넷은 국내 이벤트 업계 커뮤니티 활성화 및 정보공유, 올바른 전문가 기준 제시를 통해 이벤트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ventnet.co.kr

연락처

이벤트넷
홍보담당 엄상용
019-276-20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