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유수창 교수, 제4대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장 취임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05-26 11:20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유수창 교수(화학과)가 지난 22일(목) 전국 27개 대학부설과학영재교육원장 및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광주 신양호텔에서 열린 “2014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제4대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장에 취임하고, 2년간 회장직을 수행하게 되었다.

유교수가 제4대 학회장직을 맡게 된 것은 군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장과 생활과학교실 단장직을 수행하면서 지역 과학영재교육 및 과학문화 확산에 많은 성과를 냈기 때문이다. 군산대 과학영재교육원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과학영재교육사업 연차평가에서 교육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매년 A등급을 받는 등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아왔다.

이날 취임식에서 유수창 학회장은 “전국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들이 지역적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과 상호 교류를 통한 교육의 질적 제고를 꾀하기 위해 서로 긴밀히 협력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하며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를 과학영재들의 창의성 개발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과 구현을 위한 최고의 학회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유수창 교수는 2013년부터 전국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장협의회장직을 맡아 과학영재 창의성 증진교육을 위해 기여해왔고, 2010년에는 교육과학기술부와 과학창의재단이 사회 각 부문에서 과학문화 발전 및 대중화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수여하는 대한민국 과학문화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