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3대 커머스혁신’ 선언…우먼스톡, 6월 9일 개국
- 홈쇼핑과 소셜커머스를 융합한 방송형 미디어 소셜커머스 “우먼스톡” 6월 9일 개국
- 3대 커머스 혁신 선언! 정보획득, 가격파괴, 마케팅활동에 대한 리워드 제공
- ‘우먼스톡’ 개국 전부터 ‘동종 업계’와 ‘소비자’ 관심 폭발
‘우먼스톡’(Woman’s Talk)은 동영상을 기반으로 뷰티팁과 노하우를 고객들에게 전달하며 뷰티상품을 판매하는 방송형 미디어 커머스이다. 매일매일 00시 최저가의 뷰티 브랜드가 하루에 한 개씩 공개되며, 일반 소셜커머스의 판매방식과 동일하게 기간제판매를 진행한다.
전체적인 온라인 쇼핑의 시장을 보면 ‘최저가’, ‘초저가’, ‘독점 특가’ 등의 단어들을 자주 접하게 된다. 커머스 각기 다른 방식으로 구성을 만들어 가격경쟁력을 내세워 판매 행동을 한다. 이런 형태의 ‘가격 최저가‘ 패러다임은 커머스 1.0인 `오픈 마켓’과 커머스 2.0 이라 불리는 ‘소셜커머스’에서 ‘검색 비용의 최저가’를 지향하는 ‘큐레이션 커머스’로 진보되고 있다. 과거부터 온라인 쇼핑시장은 가격파괴를 통해 소비자가 수혜를 많이 볼 수 있는 방식으로 변모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우먼스톡’은 모바일 환경에 맞는 ‘3대 커머스 혁신’을 선언하며 6월 9일 개국을 맞이하고 있다.
‘3대 커머스 혁신’ 선언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소비자는 정확한 상품 정보를 얻어야 한다.
소비자가 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팁, 사용 노하우를 빠르게 획득하여 구매 의사부터 결정까지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두 번째, 공급업체에는 충분한 마케팅 리소스 확보해주고, 소비자는 가격 수혜자가 되어야 한다.
브랜드 개발자가 비용에 대한 부담을 크게 느끼고 있는 연예인 이미지 사용료와 동영상 제작비용에 대한 투자를 ‘우먼스톡’이 직접 투자하여, 입점 업체의 충분한 마케팅 리소스를 확보시켜주고, 소비자는 판매하는 일정 기간 동안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수혜를 얻게 한다.
세 번째,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에게 리워드를 제공한다.
‘우먼스톡’ 플랫폼에서 방송되는 동영상 콘텐츠를 퍼 나르는 모든 사용자에게 일정액의 ‘우먼스톡’ 코인을 지급하여 할인이 적용된 상품을 더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리워드를 충분히 지급하여 진정한 소셜커머스 역량을 발휘한다.
‘우먼스톡’을 기획-개발한 ㈜크라클팩토리 김강일 대표(35)는 “가격파괴, 정보획득, 참여자에 대한 리워드를 통해 공급업체는 홍보-마케팅에 대한 니즈를 확실히 해결해주고, 소비자는 스마트한 소비를 할 수 있게, 공급자와 소비자가 상호 이익이 될 수 있는 커머스가 될 수 있도록 3대 커머스의 혁신을 선언한다”며 우먼스톡(Woman’s Talk)이 나가야 할 방향을 공약처럼 내세웠다.
크라클팩토리 소개
크라클팩토리의 국내최초 방송형 미디어 커머스 ‘우먼스톡’은 매일매일 00시 최저가의 뷰티브랜드를 동영상형태로 제공하며 판매한다. ‘우먼스톡’은 연예인과 방송인이 입점 브랜드에 대한 소개와 뷰티팁 노하우를 매일매일 공개한다. 엄격한 심사를 통해 입점된 브랜드들은 ‘우먼스톡’이 직접 영상제작과 연예인에 대한 비용을 투자해주어, 마케팅 리소스를 확보해주고, ‘우먼스톡’과 판매채널공유되어 있는 파트너사들의 일정기간동안 최저가로 소비자에게 판매된다.
우먼스톡 소개페이지: http://www.womanstalk.co.kr
우먼스톡 페이스북: http://facebook.com/womanstalk2014
우먼스톡 트위터: http://twitter.com/womanstalk
우먼스톡 블로그: http://blog.naver.com/womans_talk
웹사이트: http://womanstal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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