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성과 사업화 전문기관 ‘연구성과실용화진흥원’ 개원

서울--(뉴스와이어)--연구개발(이하 R&D)성과의 사업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사업화 전문기관인 (재)연구성과실용화진흥원(원장 강훈)이 5월 26일(월) 개원하였다.

개원식에는 미래부 이상목 차관을 비롯하여 이민화 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 강대임 출연(연)협의회장, 성명기 이노비즈협회장 등 연구자, 기업인, 사업화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실용화진흥원은 대표적인 대형 국책사업인 21세기 프론티어사업의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07년 12월 설립한 ’프론티어연구성과지원센터‘를 모태로 그간 사업화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하여 왔다.

그동안의 사업화 지원 활동을 통해 현재(‘08~’14.5)까지 기술이전 77건(기술료 241억원)의 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실용화진흥원은 기업수요 및 연구성과 분석을 통해 사업화 유망기술을 발굴하고 전문 컨설팅, 업그레이드 R&D, 기술보증기금의 사업화 자금지원 연계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여 기술이전 및 창업이 활성화 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을 전문가를 활용하여 찾아주는 온라인·오프라인 플랫폼인 ‘미래기술마당’, 사업화 전문가단이 기술사업화 全주기를 책임 관리·지원하여 신제품·서비스 개발, 창업 등 신산업 조기 창출을 위한 ‘신산업창조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미래부 이상목 차관은 개원식에서 “연구개발 성과가 기업에서 활용되고 새로운 일자리와 신산업을 창출하도록 연구성과 사업화를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msit.go.kr/web/main/main.do

연락처

미래창조과학부
연구성과실용화팀
고준현 주무관
02-2110-2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