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한·중 청소년 윷놀이 한마당 진행해

2014-05-26 18:08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이하 유스호스텔)에서 지난 5월 24일(토) 한국 청소년 31명과 중국 청소년 27명이 뜻깊은 교류를 진행했다. 중국 청소년 27명은 중국 저장 성(浙江省)에서 한국으로 수학여행을 온 청소년들로 5월 24일부터 2박 3일 동안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 숙박하였다.

이번 교류는 유스호스텔을 대표하는 청소년 통역 가이드 봉사단 ‘유스굿윌가이드’가 직접 준비하고 진행한 행사로 매우 의미 있는 행사였다.

교류에 앞서 단원들은 통역 가이드 봉사단답게 중국어에 능통한 단원들을 모집하여 운영팀을 꾸렸다. 그리고 사전 회의를 거쳐 재미와 문화교류의 의미를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교류의 주제를 선정했다.

최종 결정된 놀이는 윷놀이였다. 단원들은 각자 역할을 분담하여 대형 윷판과 소품을 제작하고 중국친구들에게 윷놀이에 대해 이해를 돕기 위한 중국어 자료제작에 열을 올렸다.

마침내 열린 행사에서는 한·중국 청소년들이 어울려 팀을 구성하고 직접 말이 되어 움직이며 선물도 타고 재밌는 벌칙도 수행하며 즐거운 교류 시간을 만들었다.

이번 교류를 앞장서서 준비한 유스굿윌가이드 운영팀장 김재헌(24, 한국외대) 군은 “행사를 준비하면서 윷놀이의 개념을 중국인 친구들에게 이해시켜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었다. 그러나 단원끼리 서로 격려해가며 열심히 행사를 준비한 결과 부족한 점도 있었지만,행사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는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진행하는 다양하고 즐거운 활동을(‘스페셜이벤트데이’-외국인대상) 매달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지난 4월부터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예약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개편하였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소개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이 위탁운영하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편안한 휴식과 청소년 활동을 위한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탠다드룸, 도미토리, 온돌방, 콘도형 룸등 다양한 객실 타입이 준비되어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되어 있어 기업의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또한 청소년통역가이드 봉사단, 청소년해외문화탐방, 대학생 국제 봉사단, 소외계층 청소년 초청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정우진
02-2677-1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