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쎌틱, 보일러 50만대 러시아 장기수출 계약 체결

- 세계 보일러 시장 강자로 우뚝

뉴스 제공
대성산업 코스피 128820
2014-05-27 09:24
서울--(뉴스와이어)--대성산업(주) 계열사인 대성쎌틱(대표이사 고봉식, www.celtic.co.kr)은 러시아 발틱가스(Baltic Gas)사(社)와 5년간 50만대 규모의 가스보일러를 장기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발틱가스는 러시아 난방기기 유통의 선두업체로, 가스 온수기 분야에서 40%가 넘는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러시아 전역에 11개 지사와 하부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2007년 러시아에 첫 진출한 대성쎌틱은 그간 현지에 특화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시장 확대에 힘써왔다. 러시아는 보일러 시장이 계속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 독자기술의 콘덴싱 보일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이번 대규모 장기 수출 계약은 큰 성과라 할 수 있다.

대성쎌틱은 앞으로 러시아를 거점으로 주변 CIS지역으로 수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수출 품목의 다변화와 러시아 현지에 맞는 판촉활동, 새 거래처 발굴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성쎌틱 관계자는 “이번 장기 수출 계약은 러시아에서의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효율 콘덴싱 보일러 등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성산업㈜ 에너지시스템사업부는 러시아를 비롯해 북미, 중남미, 중동, 유럽 등 전세계 25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며 해외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대성산업 소개
대성산업은 1947 년 순수민족자본으로 설립한 대성산업공사의 전신으로서 대성그룹의 근간이 되는 모기업으로 창립 이후 많은 계열사를 탄생시켰다. 대성산업 자체사업으로는 석탄사업에서부터 석유·가스류 유통사업, 에너지기기 개발사업, 해외유전개발, 전력생산에 이르기까지 국내 에너지산업의 변천사를 선도해온 기업으로서, 1976 년 증권시장에 상장한 이후 한해도 거르지 않고 주주들에게 배당을 실시하였으며 , 최근 언론에서는 48 년간 연속 흑자기업으로서 대성산업을 소개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s://www.daesung.co.kr

연락처

대성산업
홍보회사 피알브릿지
신은경 팀장
02-783-67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