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사랑운동본부, 푸드뱅크 통해 소외계층에 김치 16톤 전달

- 김치사랑운동본부-푸드뱅크 업무협약 체결 통해 ‘김치사랑 나누기 캠페인’ 지속 추진

2014-05-27 13:58
서울--(뉴스와이어)--김치사랑운동본부(본부장 김순자 한성식품 대표이사)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6일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김치테마파크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 전국푸드뱅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치사랑운동본부는 겨울철 김장김치 위주의 지원에서 벗어나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고용노동부로부터 국내 1호 김치명장으로 선정된 김치사랑운동본부 김순자 본부장은 “김치를 통해 우리 이웃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하고, 중국산 등 점점 늘어나는 수입 김치로부터 우리 김치를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김치사랑운동본부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배추김치 16톤(10kg, 1,600박스)을 푸드뱅크를 통해 전국의 소외계층 1,600가구에게 전달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소개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규정된 법정단체로 사회복지에 관한 조사·연구 및 정책 건의,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 간의 연계·협력·조정, 사회복지 소외계층 발굴 및 민간사회복지자원과의 연계·협력,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회복지사업의 조성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2009년 공공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2014년 창립 62년을 맞이한 우리나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중심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bokji.net/

연락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사업단
백승구 대리
02-2077-39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