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클리어층 복원 광택&코팅, ‘레볼루션코트’

- 자동차 광택의 허와 실

- 정직한 시공, 자동차코팅 전용 열처리시스템 구축

- 취약계층 고용 및 창업을 선도하는 사회적기업이 되는 것이 기업 목표

서울--(뉴스와이어)--광택이라는 것은 스크래치 깊이만큼 도장면을 깎아내어 면을 고르게 함과 동시에 광이 나도록 하는 작업이다. 하지만 광택을 여러 번 하게 되면 도장면의 손실이 크고 그렇게 도장면을 계속 깎아내는 광택 작업을 하다가는 분명 재도장해야 하는 경제적 손실이 따르기 마련이다. 특히 재도장 차량은 중고차로써 감가상각이 크게 발생한다.

이러한 문제점과 광택 작업의 시간을 줄이기 위해 수많은 업체들이 결국 (스크래치를)가리는 광택 작업을 하고 있으며, 이는 결국 비 또는 눈, 세차와 같은 외부환경 으로 인해 다시 가려져있던 스크래치가 나타나기 마련이다. 이는 결국 순간적인 만족 이외 하나마나한 광택 작업이 되기 쉽다.

광택 업체에서는 서로 알고 있지만 마땅한 대응 방법이 없으므로 쉬쉬하고 있다. 이러한 손실은 소비자에게 돌아오게 되었고 광택 작업의 신뢰성 또한 바닥을 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현상은 결국 세차 비용에 버금가는 비용에도 광택 작업이 가능하게 되어 있다.

자동차 광택의 불신

자동차 동호회인들 사이에서 “그런 광택을 할 바에 차라리 세차하고 왁스관리제를 열심히 바르는 것이 오히려 도장면을 깎아가며 대충 스크래치를 가리는 광택보다 좋다”라는 말이 나오는 것도 잘못된 이야기가 아니다.

또한 유리막 코팅에 대해 수많은 업체들이 “자동세차장에 들어가도 스크래치 발생이 되지 않는다” 또는 “수년 동안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다”는 등 심각한 과대광고로 소비자를 현혹시키고 있다. 보증기간은 5년 10년인 것에 반해 실제적으로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발수, 표면의 매끄러움, 채도 등의 여러 가지 기능은 현실적으로 보증기간 대비 터무니 없이 오래가지 못한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왜 유리막코팅을 하느냐?”, “굳이 할 필요가 없다”고 하는 것에 대해 다 그만한 이유가 있기 마련이다.

또한 온라인에 떠도는 정보를 보면 신차는 도장이 완전경화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신차를 양도 받은 후 1개월 정도 있다가 자동차 코팅을 하기를 권유하기도 하지만 이는 터무니 없는 이론에 입각한 낭설일 뿐이다.

자동차 페인트 도장이 완전 경화가 되지 않은 상태로 고객에게 그대로 출고가 이루어지지 않을 뿐더러 조립 과정과 PDP 센터에서 전 과정을 거쳐 고객이 차량을 받기까지 완전 경화가 이미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그럼 광택을 해야 하는 것인지 아니면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인지 혼돈이 올 수 있겠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다.

클리어층 복원 광택코팅, 레볼루션 코트

차량 광택, 유리막 코팅의 허점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자동차 보호 아이템이 개발되었다. 바로 도장면의 클리어층을 복원하며 동시에 유리막 코팅과는 비교 불가한 두께 및 내구성을 자랑하는 ‘레볼루션코트’라는 신공법이 개발됐다.

㈜C3KOREA의 레볼루션코트는 특수 장비를 활용하여 도장면의 데미지를 최소화하여 클리어층을 복원하는 공법이다. 비 또는 눈 등의 그 어떠한 오염물질 및 그 어떤 약품으로 탈지해 보아도 누구나 확인 가능한 광택과 도장복원시스템이 적용된다. 또한 레볼루션코트의 클리어층 피막은 고강도, 고경도, 내산성, 내염기성으로 높은 안정성을 가지며 제2의 클리어층으로 차체를 보호한다. 더불어 황사와 같은 외부 요인에 손쉬운 세차를 가능하게 한다.

유리막 코팅의 경우 실제 소비자가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직접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신개념 자동차 보호코팅인 레볼루션코트는 눈여겨볼 만하다. 특히, 레볼루션코트는 광택 후 작업이 아닌 그 자체의 코팅만으로 완벽한 도장복원과 동시에 유리막 대비 약 30~50배 이상의 보호 코팅층이 형성되므로 시공 후의 도장면의 투영도부터가 다르다.

정직한 시공, 자동차코팅 전용 열처리시스템 구축

이산화규소의 규소환원 작용으로 구현되는 자동차 코팅에는 열 처리가 필수적이다. 대기중에도 수분이 존재하기 때문에 완경경화되기까지 약 2주가 소요되는 유리막 코팅제는 열처리를 통해 강제경화를 해줘야만 안전하고 완벽한 코팅층이 형성된다. 규소는 열 처리를 통해 최대 9H(모스단위, 광물의 경도치, 9H=강옥)까지 경도가 올라가기 때문이다. ㈜C3KOREA는 차량코팅전용 열처리시스템을 통해 완벽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C3KOREA 진무두 대표는 “이미 도장면을 깎아내는 광택이나 소비자가 체감하기 어려운 유리막 코팅 시공은 자동차 선진국에서는 사라지고 있는 추세에 있으며, 이는 국내 환경에서도 빠른 시간 이내 확산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엄격한 환경법으로 마음 졸여가며 하루하루를 생활하는 자동차 외형복원 업체의 고충을 감안하면 소자본 창업으로써도 매우 유망한 아이템이다.

자동차 관련 창업이 매년 유망창업 순위권 안에 들어가는 것을 보면 고급차 증가추세만큼 ㈜C3KOREA와 같은 선진국형 시스템의 빠른 접목이 국내에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취약계층 고용 및 창업을 선도하는 사회적기업이 되는 것이 기업 목표

진무두 대표(37)는 빅이슈코리아의 본부장으로 근무하면서 영국의 사회적기업 ‘THE BIG ISSUE’를 2010년 국내에 도입하여 서울시에서 선정한 2013 우수 사회적기업으로 성장시킨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진무두 대표는 “정직한 시공을 주무기로 (주)C3KOREA는 차량코팅사업과 더불어 취약계층에게만 적용하는 기능성 세차 브랜드 Clean'C를 상용화하여 장애인, 수급자, 노숙인 등 사회취약계층 고용과 창업 및 인식개선 사업을 선도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문의: 02-575-1844

씨쓰리코리아 소개
씨쓰리코리아는 차량 도장표면 클리어층을 복원하여 스크래치를 없애고 순수한 도장면 위에 일반 유리막코팅의 30배 이상의 강력한 유리막코팅을 구현하면서 완벽한 열처리시스템을 통해 유리막코팅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정직이 최고의 기술이라고 믿는차량코팅기업이다. 기업의 수익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기능성 세차브랜드 Clean'C사업단을 운영하고 사회적기업으로 육성시켜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c3korea 회사소개: http://moodoo.kr
http://www.c3korea.com
http://www.facebook.com/c3korea

웹사이트: http://c3korea.com

연락처

(주)씨쓰리코리아
홍모마케팅
표원희 주임
02-575-184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