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 대상 호텔리어 직업체험교육 실시

2014-05-27 15:21
서울--(뉴스와이어)--하이서울유스호스텔(www.hiseoulyh.com, 본부장 황경주)에서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호텔리어 직업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여의도중학교 외 4개 학교 총 40명을 대상으로 5월중 14일, 21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호텔리어에 대한 이해와 업무분야를 배우고 오후에는 접객서비스, 하우스키핑, 연회세팅 등의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호텔리어 직업체험은 직업의 직접체험이 중요한 시기인 청소년들에게 호텔리어란 직업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올바른 진로탐색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진행되었으며 숙박시설이자 청소년 수련시설로서 기관의 특성을 적극 활용하여 기획하게 됐다.

2012년부터 시범교육을 통해 선호도 및 타당성을 검토하였고 올해부터 체계화 된 커리큘럼과 학습 지도안을 수립하여 본격적으로 시행하게 되었으며 서울시교육청과 자치구별 진로직업체험 지원센터와의 연계협력을 통해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열어주었다.

참여한 학생들은 흥미롭고 적극적인 자세로 교육에 참여하였으며 참가자들의 설문분석결과 교육전보다 진로와 호텔리어 직업군에 대한 관심도가 대체로 상승했다.

특히 한 참가자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호텔리어에 대해 새로운 것도 많이 알았고 정말 즐거운 시간 이였다. 호텔리어란 직업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는 향후에도 청소년들의 진로직업체험의 기회 확대를 위해 6월, 9월 두 차례에 걸쳐 직업체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편안한 휴식과 워크숍 및 교육을 위한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청소년활동과 사회공헌사업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특히, 4월말부터 실시간 객실예약시스템을 도입해 홈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예약이 가능하도록 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홈페이지 www.hiseoulyh.com 참조)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특별시에서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연맹이 수탁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소개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이 위탁운영하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편안한 휴식과 청소년 활동을 위한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탠다드룸, 도미토리, 온돌방, 콘도형 룸등 다양한 객실 타입이 준비되어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되어 있어 기업의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또한 청소년통역가이드 봉사단, 청소년해외문화탐방, 대학생 국제 봉사단, 소외계층 청소년 초청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정우진
02-2677-1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