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재난 대비 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 ‘생명나눔 체험교육’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조기형, 이하 서울센터)는 재난안전 및 응급상황을 대비하기 위하여 관악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김두열)와 공동으로 지역아동센터 3개소 아동 60명을 대상으로 “재난 대비 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 - 생명나눔 체험교육”을 5월 28일, 29일 양일간 서울센터 강의실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서울센터의 지역사회의 협력기관과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저소득층 밀집 지역의 요보호아동들에게 재난 및 응급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유사시에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서울YMCA응급처치 운동본부(부장 류지한)의 재능기부로 강사를 초빙하여 재난안전과 생명의 중요성을 일깨운다.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생명나눔 체험교육은 공공교육기관의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하여 서울센터에는 재정적으로 열악한 지역아동센터의 의무교육인 5대 안전교육(재난대비 안전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약물 오남용, 실종·유괴·예방과 방지, 교통안전)의 교육욕구를 실현시키기 위하여 올 해 총10회에 걸쳐서 재난·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서울센터는 안전한 대한민국 건설과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유기적인 나눔문화 확산에 더욱 매진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전임교수 김경호
02-870-730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