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2014 희망의 운동화 나눔 프로젝트’ 개최

- 2014 희망의 운동화 나눔 프로젝트, 5월 29일부터 5월 31일까지 광화문 광장에서 열려

- 미얀마 빈곤지역 청소년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운동화 그리기

- 유명인 운동화 전시, 미얀마 전통 게임, 맨발 체험 및 땅따먹기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2014-05-28 09:34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소장 백상현, 이하 미지센터)는 5월 29일(목)부터 31일(토)까지 3일간 광화문 광장에서 청소년과 모든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2014 희망의 운동화 나눔 프로젝트’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오랜 시간 군사독재로 계속된 절망과 아픔의 역사속에서 경제개방으로 변화가 진행되지만 지나온 시간속에서 또 다른 희생자로 아직도 힘겨운 삶을 살고 있는 미얀마의 청소년들에게 전달될 운동화에 희망의 메시지를 담는 행사이다.

참가자들이 직접 자신이 생각하는 평화와 희망의 이미지를 운동화에 그려넣어 세계 각지의 빈곤 청소년들에게 전하는 행사로, 청소년들이 지구촌 이웃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창의적인 예술활동을 통해 각자 가지고 있는 작은 것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의미가 있다.

미지센터가 주관하는 ‘2014 희망의 운동화 나눔 프로젝트’는 5월 29일 오후 1시부터 희망의 운동화 그리기 행사, 희망의 운동화를 이용한 조형물 전시, 맨발 체험 활동, 전통게임, 사진전 등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진다. 또한 한국 청소년이 선정한 유명 인사들이 직접 사인하고 꾸민 희망의 운동화도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모아진 희망의 운동화들은 2015년 2월, 미얀마 빈곤 지역에서 힘겹지만 희망을 안고 살아가고 있는 미얀마 청소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서울시가 설립하고 대산문화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미지센터는 2007년에 내전의 후유증으로 고통 받는 우간다의 소년병들에게 5,000켤레의 희망의 운동화를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2013년까지 약 50,000켤레의 운동화를 방글라데시, 캄보디아와 베트남의 빈곤 청소년들, 채석장과 탄광 등 열악한 노동환경에서 일하는 네팔과 라오스, 난민의 신분으로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꾸는 타이 메솟 지역 청소년들에게 전달하였다.

문의는 미지센터 문화사업팀(070-4667-3774, 박주희)으로 하면 된다.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소개
서울특별시립 청소년 문화교류 특화시설인 서울청소년문화교류센터 ‘미지’ 는 국내외 청소년들의 문화간 이해를 돕기 위하여 2000년 5월에 처음 문을 열었으며, 서울시의 위탁을 받아 대산문화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미지센터는 다문화시대를 살아갈 우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이해 프로그램과 국제교류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세계시민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4개의 모임 공간과 인터넷 카페 등을 마련, 청소년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청소년의 자치모임 활성화와 여가 생활에 기여하고 있다. 미지는 만9세부터 만 24세까지의 청소년들이 자유롭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으로, 문화다양성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식을 배워가는 곳이다.

웹사이트: http://www.mizy.net

연락처

미지센터
디지털콘텐츠팀
장혁수 팀원
070-4667-378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