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는 2005년 하반기 간호조무사 자격시험 계획을 밝혔다.

시험은 10월 9일 오전 10시부터 11시 40분까지 광주동명중학교(서구 쌍촌동 소재)에서 치러지며, 응시자격은 공고일(9월1일) 현재 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나 시험시행일 현재 광주광역시 소재 간호조무사 양성학원을 이수한자로서 의료법 제8조 및 간호조무사 및 의료유사업자에 관한 규칙 제7조의2에 의한 응시자격이 정지되지 아니한 자이어야 한다.

또한, 보건복지부장관이 인정하는 외국의 간호조무사 훈련과정을 이수하거나 외국의 간호조무사 시험에 합격한 자면 응시가 가능하다.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기간은 오는 9월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시청 1층 민원실에 응시원서 1통(소정양식), 반명함판 사진 2매(6개월이내 촬영한 탈모정면 상반신 3.5㎝×4.5㎝), 광주광역시 수입증지 5천원 상당의 응시수수료를 내면 된다.

시험과목 및 배점비율은 ▲기초간호학 개요(치의학 및 한의학 기초개론 포함, 40%) ▲보건간호학 개요(20%) ▲공중보건학 개요(의료 및 전염병 관계법규 포함, 20%) ▲실기(20%)이다.

합격자 발표는 10월17일 시청 게시판 및 시 홈페이지에 계시하며, 기타 시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총무과(☎613-2863)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공보관실 062-613-2121 (총무과 613-28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