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날, 피임까지 안심되게’…약사가 알려주는 예비신부를 위한 피임약 가이드

-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에게 중요한 것은 컨디션 관리, 경구 피임약으로 미리 피임 준비 가능

- 3세대 프로게스틴 ‘게스토덴’ 함유한 ‘멜리안’, ‘마이보라’

뉴스 제공
바이엘코리아
2014-05-28 11:47
서울--(뉴스와이어)--꽃들이 만발하는 5월과 6월에는 결혼 소식이 유난히 많다. 예비 신부들은 평생 한 번뿐인 그날을 위한 준비로 분주하다. 예식장 예약, 웨딩 촬영, 신접살림 준비, 신혼여행 계획까지 해야할 일도, 챙겨야 할 것도 많다. 하지만 결혼을 준비하며 가장 빼놓지 말아야 할 것은 바로 신부의 컨디션이다. 바쁜 일정으로 체력적으로 약해지기 쉬운 시기일 뿐 아니라, 생리가 시작되거나 계획에 없던 임신을 하는 경우 특별한 날 좋지 않은 기억을 남길 수도 있다. 누구보다 가장 빛나고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자신의 몸 상태부터 꼼꼼하게 체크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본격적인 결혼 시즌을 맞아, 몸과 마음 모두 최고의 컨디션으로 유지하고 싶은 예비 신부들이 궁금해할 사항들에 대해 서울시 강서구 공항동에 소재한 공항약국 정희정 약사와 함께 알아봤다.

완벽한 결혼식을 꿈꾸는 당신, 그런데 월경이 겹친다면?

최고의 날, 최고로 아름다운 신부이고 싶은 여성들에게 월경 주기 조절은 필수적이다. 월경 주기 조절에는 경구 피임약이 활용될 수 있다. 결혼식과 허니문 여행을 앞두고 있는 여성이 경구 피임약을 용법에 맞게 복용하는 것만으로도 주기 조절이 가능하다.

경구 피임약을 복용하고 있던 여성이라면 월경 주기를 연장시키기 위해, 하루에 한 알씩 정해진 시간에 원하는 날까지 지속해서 복용하면 된다. 다만 하루라도 복용을 잊으면 출혈이 있을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원하는 날까지 피임약을 복용한 후 중단하게 되면 2-3일 후 월경이 시작된다.

생각만해도 달콤한 신혼여행, 하지만 아이는 계획해서 원하는 시기에 낳고 싶다?

처음부터 허니문 베이비를 계획한 것이 아니라면, 계획에 없던 임신은 신혼 부부에게 당황스러운 일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신혼여행을 보다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피임을 미리 준비하고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비 신부들이 스스로 주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피임법으로 경구 피임약이 있다.

경구 피임약은 여성의 몸 안에서 월경 및 임신을 가능케 하는 두 가지 호르몬, 즉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합성 제제로, 난포의 성숙과 배란을 막는다. 콘돔처럼 성감을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피임 성공률이 92-99.7%에 달하기 때문에 달콤한 신혼여행을 만끽하고 싶은 여성들에게 적절한 피임법이 될 수 있다.

피임약을 오래 먹으면 나중에 임신이 어려워질 수 있다는데?

장기간 피임약을 복용하면 불임 가능성이 높아지는 건 아닌지 걱정하는 여성들이 많다. 하지만 경구 피임약을 복용한 여성들이 사용을 중단한 후 임신 확률을 조사한 결과, 복용하지 않은 사람과 비슷한 임신률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희정 약사는 “경구 피임약은 불임이나 기형아 출산과는 관계가 없으며, 이 사실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확인받은 바 있다”며, “오히려 약사가 알려준 복용법을 잘 지키면 뛰어난 피임 효과와 더불어 월경 주기를 조절할 수 있는 이점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행복한 신혼생활과 건강한 자녀 계획 모두 잡고 싶은데, 호르몬을 계속 복용하면 몸에 안 좋은 건 아닌지?

호르몬 복용이 몸에 안 좋은 영향을 줄 것 같다는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경구 피임약 복용을 망설이게 된다. 바이엘 헬스케어의 멜리안과 마이보라는 게스토덴 성분을 함유한 대표적인 피임약으로, 두 제품 모두 용량과 용법에 맞게 복용할 시 99% 이상의 우수한 피임 효과를 보인다.

또한 3세대 프로게스틴인 게스토덴은 피임약 복용 초기에 겪을 수 있는 불규칙한 출혈의 발생 가능성을 낮추는 경향을 보였을 뿐 아니라, 적은 용량으로도 우수한 피임 효과를 보이는 장점이 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피임약 중 에스트로겐의 함량이 가장 적은 멜리안은 피임약을 처음 복용해보려는 여성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에스트로겐 함량을 낮춰 피임약 복용 중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낮추고자 하였다. 마이보라는 20여 년간 신뢰할 만한 피임 효과와 우수한 안전성으로 세계 여성들에게 인정 받아온 경구 피임약의 대명사다. 멜리안과 마이보라는 시중에서 약사와 상담 후 구입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1일 1회 복용하고, 21일 간 복용 후 7일간 휴약기간을 가진 뒤 8일 째부터 다시 복용하면 된다.

바이엘코리아 소개
바이엘 코리아㈜는 1955년 한국 진출 이래 서울과 평택, 대전, 안성, 반월, 김해 등에 사무실과 연구소, 생산시설을 갖추고 약 천 여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회사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 현재 한국 내 바이엘 그룹은 아스피린을 통하여 잘 알려져 있는 바이엘 헬스케어(Bayer Healthcare), 첨단 화학 소재 및 플라스틱시트 제조 및 수출을 담당하는 바이엘 머티리얼사이언스(Bayer MaterialScience), 작물 보호를 포함한 환경과학 및 생명과학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바이엘 크롭사이언스㈜(Bayer CropScience)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bayer.co.kr

연락처

바이엘
홍보대행사 마콜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정유진
02-6915-30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