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생활지리정보 최신 정보로 갱신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는 인터넷에서 제공하는 생활지리정보를 최신 정보로 갱신하는 작업을 오는 6월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

생활지리정보는 △생활지도 △통계지도 △튼튼웰빙 △생생 테마여행 △열린세상 구경 △행복한 창조도시(광주변천사 등) 등 6개 분야로, 민간에서 제공되지 않은 교통 및 공원시설, 음식, 숙박 등 27개 항목의 행정정보, 지역별 인구·주택 등 14개 항목의 통계정보와 광주시가 구축한 지형도를 볼 수 있다.

광주시는 지난해에도 행정정보와 통계정보에 대한 생활정보를 최신화하는 등 새로운 정보를 제공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광주시 생활지리정보를 통해 시민들이 원하는 양질의 공공정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소개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강운태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오고 있다. 강운태 시장은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만들겠다는 시정 목표 아래 전국 지자체 최초로 매주‘시민과의 만남의 날’ 운영으로 소통행정 실현해오고 있다. 광주시의 3대 시정 방향은 민주 인권 평화도시, 인본 문화 예술 도시, 첨단과학산업도시 건설이다. 의병활동,학생동립운동,5·18민주화 운동을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해 UN인권 도시 지정을 추진 중이며, 5조3천억원을 투자해 아시아문화중심도시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 지원을 확대하고 광주R&D특구 지정을 계기로 첨단과학산업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토지정보과
지리정보담당 윤철
062-613-4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