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윤영환 회장, 보유 전 주식을 사회에 환원

뉴스 제공
대웅제약 코스피 069620
2014-05-28 14:48
서울--(뉴스와이어)--대웅제약의 창업자인 석천(石川) 윤영환(尹泳煥) 회장(80)은 보유한 주식을 모두 출연하여 ‘석천대웅재단’의 신규 설립 및 기존 ‘대웅재단’의 장학사업 확대, 사내 근로복지기금 확충을 통한 직원들의 복지 처우 개선 등의 재원으로 기부하고 앞으로 사회공헌을 위해 더욱 헌신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 건강 증진을 통해 삶의 질 향상에 헌신한다’는 신념으로 대웅제약을 창립한 이래 ‘의약보국’의 경영이념을 적극 실천하며 거의 불모지나 다름 없었던 국내 제약산업의 발전에 선도적으로 기여한 윤영환 회장은 나라의 발전과 함께 성장해온 기업의 이윤을 보다 지속가능하고 항구적인 방법으로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제약기업 경영 이외에도 장학사업을 추진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윤영환 회장은 평생을 바쳐 헌신해온 한국 의약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질병 극복을 위한 우수 연구 인재 육성에 크게 이바지하고자 ㈜대웅 및 대웅제약 주식 등의 사재 출연을 통해 ‘석천대웅재단’을 설립키로 함으로써 사회공헌을 위한 노력이 큰 결실을 맺게 되었다.

‘석천대웅재단’은 대웅제약이 지난 반세기에 걸쳐 축적해온 의약분야의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의약분야 발전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개하면서 한국 생명과학 분야의 선진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방침이다.

기존에 장학사업을 꾸준히 전개해왔던 대웅재단도 윤 회장의 이번 추가 사재 출연을 통해 재단의 자산과 사업 규모를 크게 확대함으로써 지속적인 장학사업을 통한 사회공헌 노력에 더욱 이바지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아울러, 사내 근로복지기금도 대폭 확충하여 그 동안 안정적인 노사관계를바탕으로 회사 발전에 함께 동참해온 직원들의 복지와 처우를 크게 향상시킴으로써 회사와 직원의 항구적인 동반성장에 큰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사재 출연과 관련해 윤영환 회장은 “국가의 발전과 직원의 성장이 회사의 발전보다 우선해야 하고, 기업은 개인의 것이 아니어야 영속적인 발전이 가능 하다고 생각하며 회사를 경영해왔다”고 소감을 밝히고 ‘앞으로도 모든 임직원은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면서 대웅제약을 국민들로부터 존경받는 기업으로 더욱 발전시켜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 같은 윤영환 회장의 숭고한 의지에 대해 가족들도 뜻을 같이 하기로 결의하였다.

평생에 걸쳐 ‘정의와 공생’의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성실한 기업 경영활동을 통해 쌓은 재산을 기업 성장의 토대를 마련해준 우리 사회에 적극 환원키로 한 대웅 제약 윤영환 회장의 결단과 의지는 국내 제약업계에서 의약분야의 발전과 우수 인재의 육성, 회사와 직원의 동반성장을 염원하는 1세대 경영인이자 창업 기업인의 모범적인 사회공헌 사례로 길이 남을 전망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ng.co.kr

연락처

대웅제약
홍보실
김병주 주임
02-2190-69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