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한국숲밧줄놀이연구회와 업무협약 체결

- 청소년활동 전문지도역량 향상을 위한 New스포츠 등 지도자연수과정 신설

2014-05-28 18:10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박종문)은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회장 이문용) 및 한국숲밧줄놀이연구회(회장 강성희)와 청소년지도역량 향상과 청소년지도자연수과정을 통한 신규 프로그램(New-Sports)의 청소년활동현장 보급을 위해 5월 28일 오전 11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와 한국숲밧줄놀이연구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지도사 보수교육 및 전문연수 등에서 청소년지도자를 통한 새로운 프로그램의 보급을 실시키로 했다.

각각의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주요 5가지 협력사항을 합의하고, 교육훈련기능 및 운영의 전문성 향상과 역량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 주요 협약사항
① 우수강사진 지원
② 교육훈련 전문성 향상을 위한 상호교류(연구활동, 워크숍 등)
③ 교육훈련 관련정보 및 시설, 지도자 양성교육 등 인프라 교류
④ 대국민 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활동에 대한 협력
⑤ 기타 관심분야 및 상호협력이 필요한 사항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박종문 원장은 협약식에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청소년지도자연수과정을 통하여 청소년활동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용 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와 한국숲밧줄놀이연구회와의 협약식이 청소년의 다양하고 고른 자기계발의 기회가 되는데 자양분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지도자에게 청소년지도에 필요한 전문적인 역량을 향상시킴으로써 청소년 활동 전반의 프로그램과 활동 환경의 질적 개선을 촉구하고, 이를 통해 청소년의 성공적인 성인으로의 성장을 돕고자 자격연수, 보수교육, 전문연수 등 연간 100개 과정을 6천여 명(연인원 18,000명) 대상으로 연수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문의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지도자연수센터(041-620-7992)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소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의 조화로운 성장을 다양하고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통해 구현하고자 국가에서 설립한 청소년종합수련시설로서 1,000여명이 동시에 활동할 수 있는 숙박시설과 활동시설을 갖추고 있다. 청소년 시기에 필요한 기량과 품성을 체험활동을 통해 습득하고, 더 나아가 청소년들이 꿈을 펼치는데 있어 필요한 역량을 키워주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초·중·고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시범수련 활동과 청소년 대상의 특성화캠프, 가족캠프, 청소년문화축제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지도자들의 역량 개발을 위해 연수센터를 설립하고 각종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글로벌빌리지 영어캠프, 독립군체험캠프, 장애캠프, 다문화청소년캠프 등의 ‘소외청소년 역량강화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부
김주희 과장
041-620-776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