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성논술학원, 대입 자기소개서·우수성입증자료 작성법 특강 지도

- 지방선거일과 현충일 연휴로 이어지는 6월 4~8일, 1대1 코칭방식으로 진행

뉴스 제공
신우성학원
2014-05-29 10: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 대치동 신우성논술학원은 2015학년도 대입 자기소개서 및 우수성입증자료 작성법 특강을 지방선거일부터 현충일, 주말로 이어지는 5일간 연휴(6월 4~8일)에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이화여대, 한양대, 중앙대, 동국대, 외국어대, 경희대, 서강대, 숙명여대, 건국대 등의 2015학년도 학교생활부종합전형과 특기자전형 등에 대비한 프로그램이다. 날짜를 선택하여 수강해도 되며 대필 문의는 사절한다.

대학별 질문문항에 맞춰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단계별 방법론을 알려주고 학생이 직접 자소서를 쓰고 점검하면서 완성하게 하는 멘토링 방식으로 진행한다. 대필이나 지나친 문장 첨삭을 하는 대신 학생이 자기 이야기를 자신만의 문체로 담을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신문기자 출신 입시 전문가인 신우성 원장이 맡는다. 학생들은 대학별 자기소개서 질문문항에 해당하는 답안을 쓰고, 신 원장에게 1대1 첨삭 지도를 받는다. 참가 대상은 고1부터 고3까지다.

신우성 원장은 “자기소개서를 대필하거나 표절하면 불이익을 받는다”면서 “학생과 강사가 대화하면서 단계별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교수님 마음을 울리는 ‘나만의 이야기’를 끌어내주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교협이 발표한 새 문항은 공통문항이 3개, 자율문항이 1개 이내다. 2014학년도와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교내 활동을 중심으로 학업경험을 기술하게 한 점이다. 자신의 성장 과정, 대학 진학 후 학업계획 등은 제외했다. 각 대학들은 공통문항에서 빠진 지원동기와 학습환경 등을 자율문항에서 파악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부터는 학교생활부 종합전형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공인어학성적, 교외 수상 실적 등 외부 스펙을 기술하면 0점 처리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대교협 자소서 공통문항은 다음과 같다.

①고등학교 재학 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오.(1,000자 이내)
②고등학교 재학 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하시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1,500자 이내)
③학교 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하시오.(1,000자 이내)

자율문항은 다음과 같다.

④ 지원 동기 등 학생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대학별로 1개의 자율 문항을 추가하여 활용하시오.(글자 수는 1,000자 또는 1,500자 이내로 하고 대학에서 선택)

이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02-3452-2210로 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shinwoosung.com

연락처

신우성학원
이상혁 원장
02-3452-22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