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C, 전략적 보안 기술 투자를 위한 3대 핵심 지침 발표

- EMC와 SBIC, ‘정보 보안의 변신: 전략적 보안 기술 투자’ 보고서 발표

- 4가지 최신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한 검토가 필요

- 3가지 핵심 지침을 통해 종합적인 보안 체계 구축할 수 있어

뉴스 제공
한국EMC
2014-05-29 09:20
서울--(뉴스와이어)--한국EMC(대표 김경진 http://korea.emc.com)는 EMC와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보안 위원회 (Security for Business Innovation Council, 이하 SBIC)’가 공동으로 연구 조사한 ‘정보 보안의 변신: 전략적 보안 기술 투자를 위한 지침 (Transforming Information Security: Focusing on Strategic Technologies)’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이 보고서는 보안 위협에 맞서 보안 기술 투자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최신 기술과 핵심 지침들을 포함하고 있다. SBIC는 EMC를 포함해 1,000여 개 글로벌 기업의 최고 보안 책임자들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

이번에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은 특정 보안 위협만을 사전에 차단하는 전통적 방식의 방어적 대응에서 한 단계 나아가, 기업 내·외부의 보안 취약점과 위협 요인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공격을 신속하게 탐지하며, 발생한 피해에 대해 빠르게 복구할 수 있는 종합적인 보안 솔루션에 우선적으로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네트워크 트래픽, 웹 로그 등 모든 IT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방대한 보안 관련 데이터를 분석하는 빅데이터 기술, ▶ 기존 시그니처 기반의 멀웨어 탐지 방식의 취약점을 보완하는 차세대 안티-멀웨어 기술, ▶ 편리하고 안전한 대 고객 서비스를 위한 향상된 사용자 인증 및 통합접근계정관리(IAM) 기술, ▶ 외부 보안 전문업체를 통한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 등 4가지 최신 기술과 서비스를 검토해야 한다고 밝혔다.

본 연구를 통해 도출된 ‘전략적 보안 기술 투자를 위한 3가지 핵심 지침’은 다음과 같다:

1. 비즈니스 관점의 장기적인 보안 전략을 수립하라: 고도화되는 사이버 공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 위협과 기회, 그리고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해야 한다. 기업 전반에 걸쳐 빅데이터 분석 및 회계 감사를 실시하는 등 체계적인 분석 및 장기적 계획 수립을 통해 기업에 가장 최적화 된 보안 기술을 도입해야 한다.

2. 보안과 비즈니스를 통합하는 종합적인 보안 전략을 수립하라: 방대한 보안 데이터를 활용해야 한다. 최신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네트워크 트래픽, 웹 로그 등 IT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방대한 보안 데이터를 빠르게 수집 및 분석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보안 플랫폼과 기업 내 업무 프로세스, 위험 관리 및 내·외부 규제 등을 통합해 각종 위협에 대한 취약점과 예상 피해, 대응 방안 및 복구 방안 등을 사전에 파악하고 준비해야 한다.

3. 최신 보안 기술을 검증하고, 지속적으로 전사적인 보안 역량을 강화하라: 체계적인 기술 검증 및 검토를 통해 각 기업에 최적화된 최신 보안 기술을 도입해야 한다. 또한, 전사적인 차원에서 보안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가 필요하다.

SBIC는 EMC를 포함해 인텔(Intel), JP 모건(JP Morgan Chase), HSBC 홀딩스(HSBC Holdings plc.), 코카콜라(Coca-Cola), 월마트(Wal-Mart) 등 1,000여 개 글로벌 기업의 최고 정보 보안 책임자들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 이 위원회는 정보 보안 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정리해 정기적으로 발표하고 있다.

한국EMC 김경진 대표는 “최근 새로운 공격 유형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다양한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공격을 신속히 탐지하고 피해를 빠르게 복구할 수 있는 비즈니스와 IT를 통합한 종합적인 보안 체계와 프로세스가 필요하다”며, “보안 강화를 위한 기술 투자와 함께, 사업적인 관점에서 위험을 측정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보안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이를 준수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korea.emc.com

연락처

한국EMC
통합마케팅 본부
이성민 차장
02-2125-7706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이선우 과장
02-6250-98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