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산림분야 규제개혁 국민·공무원 제안 공모

대전--(뉴스와이어)--산림청(청장 신원섭)은 국민생활에 불편을 주고 창의적인 경제활동을 가로막는 규제를 발굴하기 위해 ‘산림분야 규제개혁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는 6월 한 달간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산림청 또는 국민신문고 누리집(홈페이지)에 마련된 공모제안 코너를 통해 응모하면 되는데 방문·우편·팩스로도 응모가 가능하다.

채택된 제안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백만 원, 우수상 50만 원, 장려상 3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우수제안은 안전행정부에 중앙우수제안으로 추천된다.

산림청 염종호 창조행정담당관은 “이번 공모에 많은 국민이 참여하여 불합리한 규제를 합리적으로 개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http://www.forest.go.kr)이나 국민신문고(http://www.epeople.go.kr)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알 수 있다.

산림청은 이번에 실시하는 규제개혁과제 공모에 이어 7월에는 비정상의 정상화과제, 9월에는 국정과제에 대한 공모를 진행할 계획이다.

산림청 소개
1967년에 설립된 농림축산식품부 산하의 외청이다. 산림의 보호 육성, 산림자원의 증식, 우량종묘 개발 및 보급, 산림사고 및 병충해 방지, 야생조수의 보호, 목재 수급의 조정, 해외산림자원 개발 및 임산물 수출입 등의 업무를 관할한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임업정책국, 국유림관리국, 사유림지원국, 기획관리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임업연구원, 국립수목원, 산림항공관리소와 5개 지방산림관리청이 있다. 충북대 산림과학부 교수 출신인 신원섭 청장이 2013년부터 산림청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est.go.kr

연락처

산림청
대변인
안영철
042-481-41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