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희 경기도교육감 후보, 학습주체 별 맞춤 공약 발표

뉴스 제공
경기도닷컴
2014-05-29 16:53
경기도--(뉴스와이어)--정종희 경기도교육감 후보가 29일 학습 주체별 맞춤 공약을 발표했다. 건강한 신체와 무한한 상상력을 키우는 교육이 필요한 유치원 단계의 교육에는 “유아단계는 발달 속도가 매우 높으며, 이 시기에 형성된 자아개념과 인성은 성인이 되는 과정에서 많은 영향을 주게 된다”며 유아 단계의 교육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정종희 후보는 “유아단계는 체험과 놀이라고 하는 두 가지 활동이 체계적이고 적절하게 적용되어야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체험과 놀이를 통해 오감으로 배우는 창의력과 인성이 바로 1등 경기 교육을 위한 시작”이라 강조하였다.

유아 단계 실천공약

- 지역주민의 설립 요구 및 유아교육시설 부족한 지역 우선 선정 하여 공립 병설유치원 확대 개원
- 사립유치원의 수용 능력 고려 병설유치원 설립
- 공립 유치원 방과 후 전담 에듀-케어 교사 배치

다음으로 정종희 후보는 학생의 인지능력이 완성되는 초등 단계에는 “긍정적 자아개념과 함께 형성된 자기주도 학습력은 중등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초인지적 능력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게 한다.”며 사교육이 없이도 충분히 학업 성취를 가져올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여 준다고 전했다.

체험학습을 통해 창의성을 배양하여 직업에 대한 인식, 다양한 경험, 직업에 대한 여러 콘텐츠를 개발하여 학생들이 재미있게 직업을 배울 수 있게 하여야 한다며 “경기 교육은 초등 단계에서의 인성 교육을 중심으로 한 자기주도 학습자를 양성하는데 교육의 중심을 두겠다”고 아래 공약을 내세웠다.

초등 단계 실천공약

- 최저학력 보장제 도입을 통한 학습부진 학생 책임 지도
- 방과 후 학교 및 돌봄 교실 사업 전용 학부모/퇴직교원 협동조합 설립 운영
- 스마트패드 무상 지급 -> 스마트교육 환경 100% 구현

학습의 의미를 이해하는 중요한 단계인 중학교 과정에서의 교육은 “진로교육을 중심으로 학생이 자신의 비전을 만들어가는 실제적 체험 중심의 교육이 실행되어야 한다. 또한 고등학교 과정에서는 중학교 과정에서 형성된 진로목표를 현실화하기 위한 진로진학교육이 수행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중고등 단계 실천공약

- 인생 설계 진로 장학금 도입
- 직업실습학기제 실시 : 자유학기제 연계
- 핵심 역량 및 진로 목표 중심의 비전성적표 도입
- 중고등학교의 과목별 총합 점수만 기록하고 있는 성적표 양식을 개선하여 학생의 핵심 역량과 진로 목표에 대한 성취 수준을 기록

경기도닷컴 소개
경기도닷컴은 경기도 지역 정보 포털 사이트로 경기 뉴스, 교육, 생활정보, 맛집, 여행 정보를 제공한다.

연락처

경기도닷컴
대표 백종철
010-9920-95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