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몰, ‘전통식품 전문관’ 오픈, 전통식품 살리기 앞장선다

뉴스 제공
동원F&B 코스피 049770
2014-05-30 08:38
서울--(뉴스와이어)--동원F&B(대표이사 박성칠) 동원몰(www.dongwonmall.com)이 6월 1일(일)부터 국내 최초로 온라인 전통식품 전문관인 ‘전통식품 품질인증관’을 오픈한다.

‘전통식품 품질인증관’에는 30개 인증업체의 김치, 한과류, 조선간장, 청국장 등 51개 전통식품 인증제품이 시중가 대비 약 30% 저렴하게 판매될 예정이며, 점차적으로 입점 업체 및 제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통식품 품질인증품은 국내산 주원료를 전통기법으로 가공해 고유의 맛과 향, 색을 내는 식품으로, 가격이 다소 비싼데다 유통망 확보가 힘들어 설자리가 좁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동원F&B는 지난 4월 17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한국전통가공식품협회와 함께 체결한 ‘위기의 전통식품 살리기 상생협약’의 일환으로 동원몰에 ‘전통식품 품질인증관’ 개설을 준비해 왔다.

국내 최초로 동원몰에 전통식품 전문관이 구축됨에 따라 소비자는 품질인증을 받은 전통식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고, 전통식품 업체는 온라인 유통망을 확보할 수 있게 돼 전통식품 산업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동원F&B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개설한 온라인 전통식품 전문관을 통해 외면받아 왔던 민족 고유의 전통식품을 되살리는 한편, 국내산 원료 농산물을 공급하는 농촌의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dw.co.kr

연락처

동원F&B
홍보팀
02-589-3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