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객 무인계수 시스템’, 성능과 관리로 승부한다

- ‘무인계수기’ 가장 중요한 것은 분석 성능

뉴스 제공
다인스
2014-05-30 09:14
서울--(뉴스와이어)--최근 각 군청, 시청에서 관리하는 공원 및 유적지 등에 입장하는 입장객을 계수하는 방법에 있어서 ‘무인 계수기’ 도입이 활발해졌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각 지자체의 수작업으로 작업한 신뢰도가 낮은 계수 데이터보다 ‘무인 계수기’를 이용한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요구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문제는 ‘무인계수기’라고 해서 모두 신뢰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무인계수 방식으로는 게이트 방식, 센서 방식, 열화상 방식, 영상방식, 헤드카운트 방식 등 다양한 방식이 있고 가격 차이도 천차만별이다. 무인 계수를 하는 장소와 환경에 따라 그 성능은 현저히 차이가 나기 때문에 사용 용도와 환경 등을 고려하여 신중한 제품 선택이 필요하다.

게이트 방식은 입구에 턴 게이트를 설치하는 것으로 실내에 적합한 방식이다. 센서, 열화상, 영상 방식은 다수 인원이 입장할 때 입장객이 겹치는 현상으로 많은 누수가 생겨 계수에 많은 차이가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실이다.

다인스 주식회사(www.da-ins.co.kr)이 이번에 다수의 국립 박물관과 양평군청에 설치한 헤드카운트 방식의 무인계수 시스템은 이와 다르다. 헤드카운트 방식이란 사람 몸 또는 사람 몸의 열 감지가 아닌 머리(HEAD)를 카운트 한다. 아무리 많은 사람이 입장을 한다 하여도 약 5~6미터를 지나는 동안 머리가 겹쳐서 들어올 확률은 거의 없기 때문이다. 이렇기 때문에 그 어느 방식보다 그 성능이 우수하다.

이번 양평군청의 물소리길, 두물머리길, 용문산 입구 등 야외에 설치하여 ‘입장객 무인계수’의 성능을 입증하였고, 또한 관리자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하여 웹 서버 방식으로 관리자는 본인 자리에서 실시간으로 각 지역의 데이터를 다양한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다인스 주식회사의 명성준 이사(msj@da-ins.co.kr)는 “보다 더 계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도록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또한 각 지자체에서 부담 없는 금액으로 무인계수를 확산 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대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아직 ‘무인계수기’라는 시스템이 생소하기 때문에 고객이 원할 경우 어디든 찾아가서 구성 방식, 운영 방법, 예상되는 계수 분석 율 등을 무상 컨설팅하여 설치 후 혼선을 최소화하도록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문의: 02-557-2911

다인스 주식회사
다인스는 무인 계수 시스템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da-ins.co.kr

연락처

다인스
솔루션사업팀
명성준 이사
02-557-29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