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상반기 민간투자사업 민·관 합동 교육 개최

뉴스 제공
기획재정부
2014-05-30 10:14
세종--(뉴스와이어)--기획재정부는 한국개발연구원(KDI)과 공동으로 5. 30.(금) 더-케이(The-K)서울 호텔(구.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민자사업 담당 공무원 및 민간기업 실무 담당자 등 350여명을 대상으로 2014년 상반기 민간투자사업 민·관 합동 교육을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은 민·관 대화의 장 마련을 통해 보다 나은 민자사업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매년 상·하반기에 공무원 및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분리하여 실시하였던 교육과정을 올해부터 민·관 합동교육으로 통합하여 진행하였다.

주요 교육내용으로 민간투자사업기본계획 개정안 설명·자금재조달 및 재구조화·민간부문의 사업계획서 작성방법·민간투자사업 추진 효율성 제고를 위한 제안서 작성 방법 등이 강의되었다.

특히, 강의후 주제별로 전문패널들이 참여한 토의 및 질의답변을 통해 민간부문과 공공부문과의 협력관계로 이루어지는 민간투자사업에 있어 민·관의 상호 협업이 무엇보다도 중요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기획재정부는 앞으로도 민간투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공무원 및 민간기업대상의 민간투자사업 심화교육, 재무·운영 전문교육 등 다양한 방식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기획재정부 소개
경제정책과 예산 및 세제 등을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의 기능을 통합하여 출범했다. 주요 업무는 경제정책 방향의 수립과 총괄 조정, 예산 배분, 조세정책, 국고 국유재산 정부회계와 국가채무에 관한 관리, 외국환과 국제금융에 관한 정책 총괄, 대외협력과 남북경제교류협력 증진,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관리 감독 등을 담당한다. 재정경제부 국장과 한국개발연구원장을 역임한 현오석 부총리가 2013년부터 기획재정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f.go.kr/

연락처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국
민간투자정책과
조현두 사무관
044-215-5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