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교육대학원, 마크 헬게슨 초청 ‘긍정심리학’ 특강 진행

- ELT and the Science of Happiness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05-30 11:08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교육대학원(원장 정성은 교수)과 영어영문학과(학과장 이일수 교수)는 지난 29일(목) 군산대학교 인문과학대학 강의실에서 일본 미야기 가쿠인(宮城學院) 대학교 교수 마크 헬게슨(Marc Helgesen)을 초청하여 행복과학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영어교육전공 학습자의 심리적 측면에서의 효율성과 관련하여 학습자의 글로벌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마크 헬게슨은 ‘영어교육과 긍정심리학/ELT and the Science of Happiness: Positive Psychology in the Classroom’을 주제로 긍정심리학의 놀라운 효과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특강에서 마크 헬게슨은 만족감이 높은 행복한 학습자(happy students)가 학습 향상이 높다고 보는 ‘긍정심리학’의 최근 연구결과와 이를 영어교실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예들을 제시했고, 교사가 학습자의 긍정적 감정에 중점을 두어 학생들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했을 때 학습효과가 매우 높아진다고 주장했다.

학생들은 심리학과 영어교수법의 융합에 대한 새로운 소개를 통해 헬게슨 교수와 직접 대화하고 토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이번 특강을 평가했다.

마크 헬게슨 교수는 150여 편의 논문과 다수의 영어교재를 출판한 언어교육분야 저명학자로, 현재 국제영어다독협회 회장직을 맡고 있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