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망우당공원에서 ‘의병의 날’ 기념식 가져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시장 김범일)는 6월 1일 망우당공원에서 ‘제4회 의병의 날’ 기념식과 향사를 올리는 제례를 갖고, 임진왜란 당시 나라를 구하기 위해 희생되신 의병들의 숭고한 넋을 기린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범일 대구시장, 이의익 전 대구시장, 구자영 대구향교 전교, 김문수 동구청장 권한대행, 이용태 박약회 중앙회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보훈단체장, 충의열사 후손 등 500여 명이 참석한다.

기념식은 국민의례에 이어 기념사, 축사,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되며, 기념식이 끝난 뒤 충의단에서 향사를 올린다.

기념식이 열리는 임란호국영남충의단은 대구 동구 망우당공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1998년 창건하여 현재 315위의 영남의병 영령을 봉안하여 위국충절을 기리고 있다.

의병의 날은 곽재우 장군이 최초로 의병을 일으킨 1592년 4월 22일을 양력으로 환산해 호국보훈의 달 첫째 날인 6월 1일을 정부기념일로 지정했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다.

김범일 대구시장은 기념사에서 “선열들의 의병활동은 외세의 침입을 가장 많이 받아 온 우리 민족을 애국·애족정신으로 더욱 뭉치게 만든 초석이었다”라며 “청소년을 비롯한 후세들도 선공후사(先公後私)의 의병정신을 가져 우리 사회가 정의로운 사회, 기본에 충실한 사회가 되도록 다 같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구광역시청 소개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당선된 김범일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김범일 시장은 민선2기를 맞아 대구를 ‘지식산업도시’로 만들어 좋은 일자리 5만개를 창출하고, 첨단의료복합단지를 조성하는 한편 대구를 교육도시, 문화예술 중심도시, 친환경 녹색도시, 따뜻한 복지도시로 만들기 위한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복지정책관실
053-803-39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