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대전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우수 안전요원 교류 및 대학생 현장 실습, 프로그램 개발 협력

2014-05-30 15:23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박종문)은 5월 29일 오후 2시 30분 대전대학교(총장 임용철)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육·연구·봉사 부문의 인적교류 및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청소년 인재 육성과 지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우수 안전요원 등 전문인력 풀(pool) 공유 및 우수 강사진 연계, 방학기간 현장 실습 등 지속적인 상호 교류 및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 주요 협약사항
- 전문 인력 pool 공유 및 우수 강사진 연계
- 교수 및 학생의 우수 안전요원 현장 실습 교류
- 방학기간 현장 실습을 통한 인재육성 및 지도역량 강화
- 대국민 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 활동에 대한 협력
- 기타 관심분야 및 상호협력이 필요한 사항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박종문 원장은 협약식에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안전한 청소년수련활동을 위해 안전교육과정 개발 및 연수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대전대학교와 업무협약식을 통해 대학생 및 청소년지도자의 안전의식 고취 및 응급상황 대처 역량이 더욱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 문의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부(041-620-7767)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소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의 조화로운 성장을 다양하고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통해 구현하고자 국가에서 설립한 청소년종합수련시설로서 1,000여명이 동시에 활동할 수 있는 숙박시설과 활동시설을 갖추고 있다. 청소년 시기에 필요한 기량과 품성을 체험활동을 통해 습득하고, 더 나아가 청소년들이 꿈을 펼치는데 있어 필요한 역량을 키워주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초·중·고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시범수련 활동과 청소년 대상의 특성화캠프, 가족캠프, 청소년문화축제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지도자들의 역량 개발을 위해 연수센터를 설립하고 각종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글로벌빌리지 영어캠프, 독립군체험캠프, 장애캠프, 다문화청소년캠프 등의 ‘소외청소년 역량강화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부
김주희 과장
041-620-776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