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스타렌트카, 교통안전공단과 협약하여 이동식 자동차 검사 시행해

- 자동차 검사장에 방문할 필요 없이 현장에서 OK

뉴스 제공
제주스타렌탈
2014-06-01 10:26
제주--(뉴스와이어)--지난 5월 14일 제주를 대표하는 제주스타렌트카(www.jejustar.co.kr / 대표 이준호)는 교통안전공단 제주지사(소장 오교진)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단의 선진화된 자동차 검사 시스템인 ‘찾아가는 자동차 이동검사’서비스를 받기로 했다.

26일부터 30일까지 총 5일간 제주스타렌트카 부지 내에 이동식 검사소를 설치하여, 제주스타렌트카가 보유한 차량의 이상유무를 파악하고, 점검을 했다. 이동식 검사소는 교통안전공단에서 자체 제작한 최신식 장비이며, 국내에는 단 1대 밖에 없는 장비로, 특수검사기계를 설치하고 자동차검사장이 지정되어 있지 않은 지방, 도서 산간지역을 직접 찾아가 자동차 검사를 제공하는 교통안전공단의 특화된 서비스이다.

이동식 검사소는 전국을 찾아다니며 2012년 7,097대, 2013년 8,231대의 자동차 검사 및 무상점검을 수행했다.

제주스타렌트카 강영민 지점장은 “이미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차량에 대한 기본 점검은 마쳤으나, 이동식 검사소를 운영하여 한차례 더 확실하게 점검을 하려는 목적이다”라며, “ 앞으로도 매년 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차량의 완벽 점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이동식 검사소 설치로 제주스타렌트카는 보유하고 있는 800여대의 차량 중 약 30%인 246대의 차량 검사를 완료 했으며, 이후에도 직접 교통안전공단을 방문 하여 검사를 지속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직접 여행을 하는 관광객이 많아 렌터카 수요가 높으며, 이로 인해 많은 업체들이 난립해있다. 이 가운데 제주스타렌트카처럼 직접 차량 정비소를 운영하며 차량을 관리하는 곳은 많지 않다. 게다가 이동식 차량 검사소를 설치하여 직접 고객들이 차량을 점검 받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어 이용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웹사이트: http://jejustar.co.kr

연락처

제주스타렌트카
인사홍보담당
김진호 대리
064-1588-33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