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14한국국제관광전에서 ‘최우수마케팅상’ 수상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4-06-01 14:49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문화관광체육국)가 지난 5월 29일(목)부터 6월 1일(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4한국국제관광전’에서 ‘최우수마케팅상’을 수상했다.

한국국제관광전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제29회 한국국제관광전에는 국내·외 500여기관(업체)이 참가하였고, 약 12만명이 관람하였다.

강원도 관광홍보관은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상징하는 나무를 형상화 하고, 힐링여행, 레저, 휴양을 상징하는 청사초롱을 조형적으로 표현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관람객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았으며, 특히, 타 지자체와 차별화되는 道와 시군 공동 홍보마케팅 및 민간관광사업체 연계 참여로 홍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였다.

또한, 관람객을 위한 열린 홍보관 조성, 다양한 감성체험, 별미 체험 등관람객 참여형 이벤트가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춘천 ‘옥방향제 만들기’, 원주 ‘한지보석함만들기·고판화 체험’, 강릉 ‘초충도 손수건 만들기’, 동해 ‘스킨스쿠버 장비 체험’, 삼척 ‘글라스 페인팅’, 정선 ‘도자기그리기·구슬공예·문방용품 만들기’ 등 강원도 감성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였으며, 강원도 별미체험 코너에서는 강릉 ‘커피·방풍막걸리’, 태백 ‘꽃차’, 홍천 ‘잣막걸리’, 횡성 ‘한우육포’, 평창 ‘메밀차·막걸리’, 화천 ‘블루베리비타’, 등 시음·시식행사 운영으로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관광전에는 지난 5월 3일 신규 개장한 ‘원주레일바이크’를 홍보하기 위하여 레일바이크 실물을 전시, 어린이 관람객들의 포토존으로 활용하기도 하였다.

강원도 유재붕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지난 3월 내나라여행 박람회에 이어 이번 한국국제관광전에서도 강원도 홍보관이 관람객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과 인기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道와 시군의 협력을 통하여 강원도의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강원도청 소개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입니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튼튼한 강원경제,따뜻한 교육과 복지,세계속의 문화관광,봉사하는 열린도정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관광마케팅과
관광홍보담당 윤상기
033-249-32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