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인도네시아어 관광정보 사이트 오픈

뉴스 제공
한국관광공사
2014-06-02 10:21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인도네시아인을 대상으로 한국관광정보와 한국 여행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인니어 관광정보 사이트(www.visitkorea.or.id)를 오픈했다.

인도네시아 방한객은 2013년 19만여명을 기록하여 전년 대비 26.8%, 2014년 4월까지 5만 9천여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6% 증가하는 등 신규 성장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로써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 외국어 통합정보사이트(www.visitkorea.or.kr)에서 12개 언어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다.

동 사이트는 인도네시아인들에게 한국 방문에 필요한 비자 등 출입국 정보사항, 국내 여행 정보와 다양한 이벤트 등을 소개하고 있고, 필요한 콘텐츠는 자신의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 등 SNS로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인도네시아인들이 스마트폰, 태블릿 활용도가 높은 점을 고려하여 안드로이드, 아이폰 기반의 모바일 앱을 제작하여 푸쉬 서비스와 연동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공사는 향후 지속적으로 인도네시아인들에게 다양한 한국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현지 여행사와 협력하여 개별관광객 대상으로의 방한상품 홍보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방문자 증대를 위하여 온라인 이벤트를 추진하는 등 사이트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해외스마트관광팀
02-728-9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