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합동 글로벌 외식기업 협의체’ 1차 회의 개최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14-06-02 13:16
세종--(뉴스와이어)--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6월 2일(월) 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민·관합동 글로벌 외식기업 협의체’ 1차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체는 연세대학교 양일선 교수와 농식품부 여인홍 차관을 공동위원장으로 하며, 산업통상자원부·외교부·문화체육관광부·중소기업청·aT·Kotra 등 관계기관과 외식업계·학계 등 민간 전문가를 포함하여 총 2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협의체는 민간과 정부가 함께 외식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를 통해 국내 외식업계의 과열된 경쟁을 개선하고 국산 식자재 수출 확대 및 우리 음식의 해외 확산에 기여하고자 구성되었다.

이번 제1차 회의에서는 정부측에서 외식기업의 해외진출 현황과 정책적 지원 현황을 설명하고,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한 개선방안에 대해 민간측이 중심이 되어 발표·토론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문가·외식기업 대표 등 민간위원들로부터 외식업 해외 진출과 관련된 건의·애로사항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이번 회의에서 외식업계의 해외 진출과 관련된 건의 및 애로사항들을 정책 과제로 발굴·정리하여 관계부처와 함께 지속적으로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1차 회의에서 발굴된 과제의 개선사항은 2차 회의(3/4분기 개최)에 보고하게 된다.

농림축산식품부 소개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을 지낸 이동필 장관이 2013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축산식품부
외식산업진흥과
주무관 박연주
044-201-2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