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 전문 교육경영 CEO 학장체계로 전환...전 KBS대구총국장 심갑섭씨 신임 학장 취임
1993년 개교해 그동안 특성화된 교육으로 해외 유명대학들과 공동학위제를 운영하는등 활발한 활동을 해온 대경대학이 최근 CO-OP (산학일체형교육)교육을 통해 특성화 우수대학으로 선정되는 등 새로운 교육시스템 개발에 노력하는 시점에 전문 경영인 출신의 학장을 영입 제2도약의 토대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학계가 아닌 타 분야의전문가를 학장으로 임명한 것은 이례적인 것으로 대경대학(학교법인 중암학원)관계자는 위기를 기회로 알고 제2의 도약으로 세계적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한 학교 구성원 모두의 바램 이자 의지라 밝혔다.
심 갑 섭 (64. 沈 甲 燮 ) 학장은 취임사를 통해 “ 제2의 도약을 위해 독창적인 교재개발과 발로 뛰는 성실함을 보여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 2001년엔 주문식교육 우수대학으로 교육부에 선정되어 학교 내에서 학내기업과 협력기업을 통해 학생들은 각각 전공을 살려 학내에서 충분한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취업 적응력을 쌓으면서 준전문가 수준으로 졸업, 바로 산업체와 연결 될 있는 맞춤형 교육을 추구하고 있다고 강조 하면서, SO( 지역방송국) 수준의 스튜디오, 주조, 편집시설, 송출 시스템을 갖추어져 있기에 앞으로 방송경험을 살려 자체 프로그램을 제작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경대학측은 신임 학장에 대해 “ 수 십 년간 실무 경험과 총국장을 역임하시면서 우리대학의 특성화된 학과 운영엔 적임자라고 생각되어 학장님으로 모시게 됐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교육도 선진국 수준의 교육경영을 일궈 낼 수 있는 CEO 체계는 학생들에겐 더 많은 혜택과 수준 높은 교육의 변화가 되어 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내다봤다.
심갑섭 (沈 甲 燮) 학장은 서울대 사회학과,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방송영상(문학 석사)를 졸업 했으며 KBS 프로듀서로 입사 두루 실무요직을 거쳐 1997년엔 대구 KBS 총국장을 거쳐 ,한국방송공사 심의평가실 심의위원을 지냈다. 심갑섭 학장의 취임식은 대경대학 전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6일 대경대학에서 개최되었다.
대경대학 개요
대경대학은 대구에 소재하고 있으며 특성화 대학으로서 대구경북 지역에서 주문식,특성화,명품교육으로 해외 30개대학과 교류하고 있으며 매년 입시에서도 대구,경북지역에서 2위권 안에 드는 대학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tk.ac.kr
연락처
김건표 011546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