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대구고용센터 손병구 주무관 취업특강 진행

대구--(뉴스와이어)--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만균)는 2일 본교 대강당에서 미래의 섬유패션 전문가를 위한 취업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2015학년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취업특강은 졸업예정자들의 취업률을 제고하고자 대구고용센터 취업지원과 손병구 주무관을 초빙하여 ‘취업에 성공하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손병구 주무관은 매력적인 자기소개서의 조건에 대해 △신문처럼 섹션화 하라 △맨 앞에 주제문을 던져라(구체적인 예) △A4 1-2장 분량이면 충분하다 △충실한 내용이 이벤트보다 우선이다 △자신의 정성을 보여라 △회사에서 궁금할 사항을 최대한 담으라고 말했다.

또한 △진부한 표현형 △감정오버형 △역사교과서형 △무차별난사형 △숨바꼭질형 △중복표현형 △군더더기형 △동문서답형 △사전참조형 △얼버무림형 등의 자기소개서는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손병구 주무관은 끝으로 “평생직장이란 없다. 준비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말하며 “11일 진행될 취업특강에서는 각자의 희망직업에 성공하는 면접요령에 대해서 심도 있게 준비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취업특강에 참관한 박만균 학장은 “대구고용센터는 지역주민과 기업에 무료직업훈련과 고용촉진지원금 지원 등 다양한 고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오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을 주제로 진행된 특강이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섬유패션캠퍼스는 11일 ‘취업에 성공하는 면접요령 습득하기’라는 주제로 또 한번 재학생들에게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소개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등 총 6개 학과를 운영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학팀
정혜정
053-980-1122, 010-7412-852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