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협회, ‘병원 예비 CEO 아카데미' 개최

뉴스 제공
대한병원협회
2014-06-02 16:48
서울--(뉴스와이어)--대한병원협회(회장 박상근)는 오는 8월27일부터 29일까지 2박3일간, 제주 롯데시티호텔에서 병원 예비 경영자 및 보직자를 대상으로 ‘병원 예비 CEO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에서 생존하기위해 사회·경제 등 모든 분야에서 전문적 지식을 갖춘 CEO 양성 프로그램 과정들이 다양하게 개설되어 운영되고 있다.

병원계에는 전문 경영 지식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 부족과 병원 경영을 준비중인 ‘예비 CEO’를 위한 과정이 아예 전무한 실정으로 병원 경영자에게 필요한 전문성 강화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병원협회는 병원 경영 핵심 이슈에 대한 토론 과정을 통해 경영 로드맵을 인지시키고 선배 병원 경영자의 멘토 특강 및 팀 빌딩 등 네트워크 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병원 예비 CEO 아카데미’를 오는 8월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자 중심의 자유로운 강연과 토론 형태로 진행되며 병원경영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주제를 폭 넓게 다룰 예정이다. 또한 최근 경영계에 불고 있는 인문학 강연을 강화해 예비 병원 경영인들의 지성을 높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소수의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과정인 만큼 강연자와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는 등 참가자 중심의 자유로운 강연과 토론의 장이 될 전망이다.

‘병원 예비 CEO 아카데미’는 대한병원협회 교육센터 홈페이지(http://edu.kha.or.kr)를 통해 오는 27일까지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병원협회 학술교육국(02-705-9246)으로 문의 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kha.or.kr

연락처

대한병원협회
홍보실
사원 오민호
02-705-92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