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식약처-미국약전위원회 공동 워크숍’ 개최

뉴스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
2014-06-03 15:33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2014년 식약처-미국약전위윈회(USPC) 공동 워크숍’을 오는 6월 19일(목) 서울시 중구 소재 롯데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의약품공정서 기준규격의 국제조화 및 미국약전위원회와 상호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주요 내용은 ▲의약품 용기포장 기준규격 비교 ▲불순물 관리 ▲미생물 오염관리 ▲첨가제 기준규격 관리현황 등이다.

또한, 대한민국약전 및 미국약전의 기준규격 제·개정 현황에 대한 발표와 토의 및 생약 기준규격 개정에 대해서 논의될 예정이다.

참고로, 식약처와 미국약전위원회는 지난 2012년에 의약품공정서 기준규격 제·개정 및 표준품 개발에 대한 상호협력을 위하여 양해각서를 체결하였으며 2012년과 지난해에 공동워크숍을 개최한 바 있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공동워크숍을 통해 의약품공정서의 기준규격 국제조화 동향을 파악하고 불순물, 미생물오염관리에 필수적인 공정서 수재 시험법에 대하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의약품 품질관리 강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석을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www.mfds.go.kr)→ 알림/공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소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이다. 충북 청원군 오송읍에 본부가 있다.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박근혜 정부에 들어서면서 국무총리 산하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정승 전 농림수산부 차관이 2013년부터 초대 처장을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안전평가원
의약품규격과
043-719-2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