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대만의 NAND 플래시 메모리 특허 침해 소송 제기

대만 파위칩 테크놀로지 외 3개사를 상대로 소송 제기

2014-06-03 17:1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4년 06월 03일 --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http://goo.gl/p8j1Ek) (도쿄증권거래소:6502)은 오늘 대만의 파위칩 테크놀로지(Powerchip Technology Corporation) 외에 파워플래시 테크놀로지(Powerflash Technology Corporation), 젠텔 일렉트로닉스(Zentel Electronics Corporation), C.T.C. 주식회사(C.T.C. Co., Ltd.) 등 3개사를 상대로 NAND 플래시 메모리에 대한 도시바의 특허 154717 및 1238412를 침해한 혐의로 대만 지적재산권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고 발표했다. 도시바는 법원이 부품번호 A5U2GA31BTS-BC 등을 포함한 특허 침해NAND 플래시 메모리 제품의 제조와 판매를 금지하고, 피해 보상을 판결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파워칩 테크놀로지와 다른 세 회사들은 라이선스 없이 도시바의 특허 기술을 이용하여 NAND 플래시 메모리를 공급하고 있다. 도시바는 파워칩 테크놀로지에 대해 수차례 이를 통지했으나 모두 무시당함으로써 소송만이 유일한 대응 수단으로 남게 되었다.

도시바는 1987년 NAND 플래시 메모리를 발명했고, 이후 기술에 대한 주도권을 유지하기 위해 자원을 투자해왔다. 도시바는 또한 NAND 플래시 메모리 시장의 발전도 지원해왔다. 도시바는 투자를 보호하고, 회사의 경쟁력의 원천인 첨단 기술력을 유지하기 위해 특허 기술의 불법적인 사용에 단호히 대처해 나갈 것이다.

도시바(Toshiba) 소개

도시바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솔루션을 공급하며 첨단 전기/전자 제품 및 시스템을 판매하는 세계적인 회사이다. 도시바 그룹은 LCD TV, 노트북 PC, 리테일 솔루션 및 복합기 등 디지털 제품과 반도체, 스토리지 및 첨단 소재 등 전자 제품, 전력생산시스템, 스마트 커뮤니티 솔루션, 의료 시스템 및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등 산업과 사회 인프라 시스템, 그리고 가전제품 등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에서 혁신과 창조를 실현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된 도시바는 현재 590여개의 연결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20만 6000여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은 5.8조엔(미화 610억 달러)을 상회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바의 웹사이트(www.toshiba.co.jp/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oshiba.co.jp/index.htm

언론 연락처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반도체 및 저장장치 부문(Semiconductor & Storage Products Company)
커뮤니케이션 IR 홍보 그룹(Communication IR Promotion Group)
사업기획부(Business Planning Division)
겐치 메구미(Megumi Genchi)/야마지 고타(Kota Yamaji)
+81-3-3457-3576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