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농촌체험 관련 사업장 특별안전점검 실시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14-06-05 11:25
세종--(뉴스와이어)--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도시와 농촌간의 교류 확대 전망에 따라 여름 성수기에 대비하여 6월부터 7월까지 체험객이 많은 농촌체험휴양마을 20개소를 시작으로 농어촌인성학교 및 농촌유학시설을 대상으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안전점검은 여름휴가 및 학교 현장학습 재개 등에 대비하여 실시되며, 지난 4월 농촌체험휴양마을 등 1차 점검결과에 대한 시정조치 이행상황을 현장에서 재점검하고, 체험객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에 대하여 소화기·화재경보기 작동, 대피훈련 및 사전 안전교육 실시 등 안전조치사항을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농촌체험휴양마을은 체험객이 많은 상위 20개소를 선정하여 5월 30일 ~ 6월 6일까지 체험시설의 안전관리 및 사전안전교육 실시 등을 점검한다.

농어촌인성학교 전체 44개소를 대상으로 7월 말까지 안전관리 매뉴얼 이행 및 개선사항 등을 점검하고, 농촌유학시설에 대해서는 오는 6월 9일부터 24일까지 1차 점검대상이 아니었던, 올해 지원받지 않은 시설 30개소를 대상으로 시설 내외부의 안전성, 안전장비 구비 및 안전교육·훈련 실시 여부 등을 점검한다

농식품부는 이번 특별 안전점검 후 보완이 필요하거나 취약한 부분들은 지자체를 통해 전국 농촌체험 관련 사업장이 여름성수기 전까지 안전관리체계를 갖추도록 조치하여 체험객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체험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 소개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을 지낸 이동필 장관이 2013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산업과
사무관 송현주
044-201-15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