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도 비즈니스 스쿨 졸업생들을 위한 멋진 직장들

전통적인 분야를 넘어 테크놀로지, 헬스케어, 생산 분야로 시야를 넓히자

2014-06-05 13:50

레스턴 버지니아주--(뉴스와이어) 2014년 06월 05일 -- 취업 시장을 노크하는 MBA와 다른 비즈니스 스쿨 졸업생들은 전통적인 분야를 넘어서서 테크놀로지, 생산 및 헬스케어와 같은 필드를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http://newscenter.gmac.com/)이 2월과 3월 실시한 글로벌 학생 출구 설문조사에 따르면 이들 분야에서 직장을 찾는 사람들이 금융/회계, 제품 및 서비스 및 컨설팅과 같이 더 크고 좀 더 전통적인 분야에서 취업을 하려는 사람들보다 조기에 일자리 제안을 받을 확률이 높았다.

전반적으로, 2014년 MBA 및 기타 비즈니스 스쿨 졸업생의 약 57%가 최소 한 번 조기 일자리 제안을 받았다. 이 수치는 작년 설문조사에서 확인된 60%보다는 약간 하락했지만 2010년도 같은 기간에 조기 취업 제안을 받은 32%보다는 거의 2배에 이른다. 111개 대학교의 3,049명의 비즈니스 스쿨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 이 설문조사는 전세계의 비즈니스 및 경영 대학원 프로그램을 위해 GMAT 시험을 시행하는 비영리 조직인 GMAC가 실시했다.

"비즈니스 스쿨 졸업생들의 조기 취업 시장에 대한 이 현황 조사는 경영 대학원 학위가 다양한 직종에서 유용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전통적인 산업에서의 수요가 여전히 탄탄하지만, 비즈니스 스쿨 졸업생들은 MBA와 다른 비즈니스 스쿨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유치하려는 대안적인 분야들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Gregg Schoenfeld, GMAC 설문조사 연구 임원은 말했다.

15차 연례 Global Management Education Graduate Survey는 비즈니스 스쿨 졸업생들이 자신의 프로그램을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파악하고 그들의 조기 취업 활동 및 경력 개발 의도에 대한 개요를 제공한다. 졸업생의 총 62%가 취업 활동에 관여를 했으며 다른 4%는 졸업후 자영업 또는 창업 의사를 가지고 있었다.

급여는 분야, 직급 수준 및 근무 지역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났지만 취업 제안을 받은 사람들의 평균 급여 인상률은 학위 취득전 급여 대비 80%에 달했다. 이는 2013년 조기 취업 제안을 받은 비즈니스 스쿨 졸업생들이 보고한 73% 인상분 대비 증가한 수치이다.

비즈니스 스쿨 졸업생들의 취업 분야 관련 일부 주요 확인 사항:

· 테크놀로지는 비즈니스 스쿨 졸업생들의 유망한 분야로 부상하고 있다. 이 분야에 취업을 하려는 졸업생의 61%가 취업 제안을 받았으며 이는 조기 취업 제안을 받은 모든 학생들의 15%에 이르는 수치이기 때문이다. 2010년에는 조기 취업 제안을 받은 학생들 중 단 9%가 테크놀로지 분야 취업 희망자였다

· 생산 및 헬스케어/의약 분야는 비즈니스 스쿨 취업 시장의 미개척 분야라고 말할 수 있다. 이들 분야는 조기 취업 제안을 받은 학생들 중 각각 단 7%와 5%를 차지하고 있지만 이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는 학생들은 최소 한 번의 취업 제안을 받았다고 말한 학생들의 비율이 74%에 이를 만큼 취업 성공률이 가장 높았다.

· 컨설팅은 경력을 바꾸려는 졸업생으로 조기 취업 제안을 받은 사람들의 27%가 이 분야에 속할 만큼 경력 전환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분야이다. 모든 취업 희망자들 중에서 취업 제안을 받은 사람의 21%가 컨설팅 분야에 속하며 이는 2010년도 수치(20%)와 거의 동일하다

· 금융/회계는 졸업 후 분야를 바꾸지 않는 졸업생들이 취업 제안을 가장 많이 받는 분야이다. 취업 제안을 받은 사람 중 26%가 이 분야이며 이는 작년(24%)보다 약간 높지만 2010년(30%)보다는 여전히 낮은 수치이다.

· 정부/비영리 분야는 비즈니스 스쿨 졸업생들이 꾸준히 찾는 분야로 조기 취업 제안을 받은 졸업생의 5%가 이 분야를 선택했다. 정부/비영리 분야 취업 희망자의 약 62%가 조기 취업 제안을 받았으며, 이는 작년 및 5년 전과 거의 동일한 수준이다.

Schoenfeld는 “비즈니스 스쿨 졸업생의 취업 시장은 2010년부터 멋지게 반등하고 있으며 모든 분야의 직장들이 이들 졸업생들이 가지고 올 비즈니스 스킬과 민첩성이 자신들에게 필요하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Global Management Education Graduate Survey 보고서 사본은 gmac.com/globalgrads에서 입수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GMAC 언론 담당 임원인 Tracey Briggs(전화: 703-668-9726 또는 tbriggs@gmac.com)에게 연락해서 확인할 수 있다.

GMAC 소개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 (gmac.com)은 최고의 경영 대학원들이 구성한 비영리 교육 기구로 현재 60주년을 맞이했고 전 세계 6,000여 경영 대학원들이 이용하는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Test (GMAT 시험)를 소유하고 있다. GMAC는 버지니아 주 레스톤에 있으며, 런던, 뉴델리 및 홍콩에 사무소가 있다. 전 세계 경영 대학원을 위해 명시적으로 고안된 유일한 표준화 테스트인 GMAT 시험은 113개 국가의 600여 테스트 센터에서 지속적으로 실시된다. GMAT 시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mb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GMAC에 대한 추가 정보와 언론용 추가 자료는 gmac.com/newscenter에서 입수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ba.com

언론 연락처

Tracey Briggs
703-668-972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