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방하남 장관, 포털 시연회 및 청·장년 상생간담회 개최

과천--(뉴스와이어)--방하남 장관은 5일(목) 오후 3시 30분 서울지방고용노동청(5층 컨벤션룸)에서 구직자 동아리 대표 및 소셜벤쳐 청년기업가와 함께 장년고용포털 ‘장년희망날개’ 시연회를 열고 세대간 상생 간담회를 가졌다.

장년고용포털 ‘장년 희망 날개’는 장년들의 조기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구직자 전용 웹사이트로, 장년 구직자에게 필요한 재취업 관련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포털에는 구인 정보, 구직 노하우, 재취업 성공사례, 정부지원 제도 안내, 동아리 마당 등 재취업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들이 제공되며 6월 중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정식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 날 시연회는 장년고용포털 ‘장년희망날개’ 대국민 공개(오픈)에 앞서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가 있는지, 이용이 편리한지 등에 대해 전문가·구직자들의 의견을 직접 듣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또한, 간담회에서는 소셜벤쳐 사업가들이 장년고용포털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놓기도 했고, 청·장년 세대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정부는 장년 구직자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빨리 재취업할 수 있도록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를 통해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장년구직자들이 구직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장년 만남의 장을 확대 운영하고, 장년구직자 커뮤니티도 적극 활용하여 장년고용정책 수립 및 추진 시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방하남 장관은 “청·장년 고용을 모두 늘이는 세대 간 상생 고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장년 구직자들이 유용한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도록 장년고용포털을 지속적으로 개선 및 보안하겠다면서, 중장년 구직자가 어느 고용지원기관을 방문하더라도 필요한 서비스를 잘 받을 수 있도록 고용부 고용센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등 중장년 고용지원 기관 간 업무협조 및 서비스 연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고용부 홈페이지(www.moe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 소개
고용노동부는 고용정책의 총괄, 고용보험,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평등과 일 가정의 양립 지원, 근로조건의 기준, 근로자 복지후생, 노사관계의 조정, 노사협력의 증진, 산업안전보건, 산업재해보상보험 등을 관장하는 정부부처이다. 조직은 장관과 차관 아래에 기획조정실, 고용정책실, 노사정책실이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6개 지방고용노동청, 40개 지청이 있다. 노사관계를 조정하는 중앙노동위원회, 12개 지방노동위원회와 최저임금위원회, 산업재해보상보험재심사위원회, 고용보험심사위원회가 있다. 산하기관으로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고용정보원, 한국폴리텍대학,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등을 두고 있다. 한국노동연구원 연구조정실장 출신인 방하남 장관이 2013년부터 고용노동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고용노동부
고령사회인력정책과
강원복 사무관
044-202-7460